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호주 시드니 여행 할 때 무료로 할 수 있는 모든 것

by 규도라블 2023. 1. 12.
반응형

호주 시드니 여행은 비행기 값에, 숙소 값에 돈이 기하학적으로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런 저런 비용을 많이 썼으니, 여행 시에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곳들을 한 번 알아볼까요? 자 그럼 호주 시드니 여행 할 때 무료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호주의 멋진 바다에서 수영하는 것은 무료일까요, 유료일까요? 당연히 무료겠죠? :D

 

시드니의 수많은 해변 중 한 곳에서 수영하기

 

아름답기로 유명한 시드니의 해변! 특히 본다이 해변에서 수영을 하지 않고는 하버 시티 여행을 다녀왔다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호주 해변은 동부 교외에서 북부 해변에 이르기까지 탐험할 아름다운 해변이 정말 많습니다. 호주 맨리 비치(Manly beeach), 호주 쿠지 비치(Coogee beach), 호주 브론테 비치(Bronte beach), 호주 타마라마 비치(Tamarama beach), 호주 클로벨리 비치(Clovelly beach), 마지막으로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본다이 비치(Bondi beach)까지! 해변에서 신나게 놀고, 해변을 둘러싸고 있는 산책로, 카페, 부티크 상점도 방문해보세요. 태양, 바다, 서핑을 충분히 즐기고 나면 그 주변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겠죠? 이 모든 게 다 무료입니다! 

 

호주 시드니 여행 꿀팁: 시드니의 많은 해변에는 바비큐 시설이 무료이거나 동전 주입식이랍니다. 무료인 곳을 찾아 바비큐 파티를 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겠죠?

 

호주의 카페거리 구경하기

 

우리나라에 경리단길, 만리단길 등이 있다면 호주에는 Surry Hills가 있다! 중심 업무 지구(CBD) 남쪽에 있는 서리힐즈는 문화와 카페가 있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갤러리, 펍, 와인 바, 식당 등이 아름답고 오래된 계단식 건물에 자리잡고 있는 곳입니다. 편안한 주말 브런치를 위해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지요.

 

호주 패딩턴은 CBD와 해변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로 주거 지역이기 때문에 길거리를 걷기에 편안할 것입니다. 멋진 나무가 늘어선 거리에 빅토리아 시대 주택이 있고, 멋지고 작은 부티크가 있는 곳입니다.

 

호주 더 록스(The Rocks)는 자갈길, 항구 전망, 맛있는 길거리 음식, 활기찬 바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지역을 돌아다니며 간단한 식사를 하고, 해안가를 따라 산책하며 오페라 하우스의 최고 전망을 감상하세요.

 

호주 하버 브리지(Harbour Bridge) 건너기

 

호주 하버 브리지를 오르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지만, 이곳을 건너는 것은 무료예요! 게다가 이곳에서 보는 항구의 전망은 가히 절경입니다. 더 락스The Rocks에서 쭉 걸어 1.4km의 다리를 건너며 산책해보세요. 다리 아픈 줄 모르고 아름다운 전망에 빠져들 것입니다.

 

호주 시드니 센테니얼 공원(Centennial Park) 산책하기

 

호주 센테니얼 공원은 시드니 중심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아주아주 무성한 풀과 나무가 파릇파릇한 공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너무 넓어서 공원에 사람이 많더라도 결코 붐비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으실 거예요! 한 공원 안에 무려 연못만 10개입니다. 10곳 중 하나의 연못에서 호주 오리와 거위를 관찰하는 것도 좋고, 계절에 따라 아름답게 변하는 정원을 구경하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또한, 전용 경로 중 하나를 따라 공원을 거닐거나, 미로를 탐색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울라가의 인근 퀸 스트릿 Queen Street에 있는 델리 중 한 곳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조용한 장소를 찾아 소풍을 가보세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겁게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호주의 문화를 관광 및 체험하기

 

NSW의 아트 갤러리(Art Gallery of NSW)는 임시 국제 전시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호주 예술의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는 미술관입니다. 입장료가 따로 없으며, 다양한 언어로 가이드 투어까지 할 수 있는 아트 갤러리입니다. 매주 수요일에는 강의와 토크쇼, 라이브 음악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꽤나 늦은 시간까지 오픈합니다. 아트 갤러리 내부에서는 카페가 있어서 이곳에서 간단한 식사나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호주 현대 미술관(Museum of Contemporary Art Australia)은 시드니 하버(Sydney Harbour)에 있어서 옥상 카페와 조각 테라스에서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보는 전망이 시드니 최고의 전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현대 예술가의 다양한 예술 작품과 현지인, 토레스 해협 섬의 예술가들의 꽤나 많은 작품이 있습니다. NSW 미술관과 마찬가지로 호주 현대 미술관 입장은 무료이며, 여러 언어로 무료 가이드 투어가 제공됩니다. 이곳의 일부 전시회는 입장료가 부과되오니 무료로 가실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호주 시드니 여행 시 무료로 갈 수 있는 모든 것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다른 국가나 도시 여행의 꿀팁을 보시려면 다른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