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칸쿤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1월에 칸쿤 여행 준비 시 반드시 알아야할 모든 것

by 규도라블 2023. 1. 11.
반응형

칸쿤 여행을 간다는 것은 멕시코 최고의 해변 휴양지를 간다는 것인데요. 칸쿤 날씨와 칸쿤 여행 꿀팁에 관한 모든 것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특히 1월에 칸쿤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잘 오셨습니다. 여러분이 왜 1월에 칸쿤 여행을 가야하는지 이 글에서 쭉 확인시켜드릴 예정이오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특히나 글을 확인하시면서 칸쿤 1월 날씨를 알아내실 수 있습니다. 날씨에 관한 꿀팁도 얻어가세요. 자 그럼 칸쿤 여행을 위해 준비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칸쿤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1월에 칸쿤 여행 준비 시 반드시 알아야할 모든 것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칸쿤 1월 날씨에 추천하는 해상 스포츠

맑은 바다 위에 제트스키가 서있는 모습

1월에 칸쿤 여행을 한다면 바다에서 노는 해상 스포츠는 거의 다 해볼 수 있을 텐데요. 제트 스키, 패들보드, 바나나 보트 등을 경험하고자 한다면 호텔 주변을 둘러보세요! 쉽게 찾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패러세일링으로 드넓고 맑은 바다 위를 탐색하는 것도 좋습니다. 칸쿤 1월 날씨로 미루어보자면 파도 아래의 물 가시성은 굉장히 훌륭합니다. 이에 따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랜드 마야 암초에서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하기에도 굉장히 적절한 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에서 몇 안 되는 수중 박물관을 향해 가보세요! 멕시코 및 국제 예술가들의 특수 제작된 조각품을 전시하는 갤러리인 MUSA는 약 500종의 다양한 새양 생물의 서식지가 된 여러 갤러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칸쿤 1월 날씨에 추천하는 칸쿤 축제

칸쿤의 해변과 호텔이 늘어서있는 모습

1월의 칸쿤은 12월에 비해 비교적 조용한 편이긴 합니다. 그러나, 1월 6일은 킹즈데이라고 해서 멕시코의 종교 축제가 열립니다. 주현절에 해당하는 이 축제는 성경에 나온 동방 박사 이야기를 기념합니다. 또한, 1월 첫째 주에는 반지나 화환 모양의 특별한 종류의 빵인 로스카 데 레예스를 구경해보세요! 설탕에 절인 과일로 장식된 이 디저트 안에는 어딘가 숨겨진 작은 아기 조각상이 있을 것입니다. 

 

칸쿤의 1월 날씨는 맑고 화창하며, 21도~28도 사이의 기온을 보입니다. 따뜻한 저녁이라 반팔을 입고 돌아다닐 수 있고, 해수 온도도 크게 오르내리지 않아 늘 수영하기 좋은 상태입니다. 습도도 연중 최저 수준으로 아주 쾌적한데요. 이는 특히 1월 말에 더욱 그렇습니다.

 

칸쿤 1월 날씨에 추천하는 여행지

칸쿤에 간다면 치첸이트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야 문명의 유적지가 가장 많이 있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유카탄 반도에 위치하며, 날씨가 화창할 때 구경하기 가장 좋으니 1월에 칸쿤을 방문한다면 반드시 가봐야할 여행지입니다. 계단식 피라미드로 전체 지역에서 가장 인상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이며, 해변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하는 경우임에도 확실히 여행할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코바 Coba는 부분적으로 정글에 흡수되었기 때문에 마야의 가장 높은 건축물인 피라미드를 여전히 오를 수 있으며, 톨룸또한 칸쿤에서 꼭 가볼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톨룸은 정글이 아닌 해안가에 위치하며, 더욱 특밸혀진 이 마야 도시의 외벽은 여전히 단단합니다. 그 안에서 방문자는 노동자의 집에서 귀족의 집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칸쿤 1월 날씨에 여행을 추천하는 섬

칸쿤 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이슬라 무헤레스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짧은 페리나 쌍동선으로 항해를 하면 이슬라 무헤레스의 해변을 발견할 수 있을텐데요. 여기에서 골프 치러 다닐 때 이동하는 버기를 빌려 섬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기념품 가판대를 살펴 쇼핑하거나, 호화로운 식사를 누려보세요. 만약 칸쿤 여행을 준비하는데 여전히 이슬라 무헤레스를 코스에 넣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여행지 목록에 추가해보세요. 2층 워터 슬라이드, 개방형 바, 온보드 엔터테인먼트, 꾸준한 음식 제공과 끝이 보이지 않는 바다 경치는 여러분의 1월 칸쿤 여행을 완성시켜줄 것입니다.

 

지금까지 칸쿤 여행 시 1월 날씨와 1월에 여행하게 되면 알아야할 내용을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해당 내용들을 숙지하고 칸쿤 여행을 가신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