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싱가포르 여행 시 반드시 주의해야할 점 총정리

by 규도라블 2023. 1. 10.
반응형

싱가포르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이곳의 화려한 고층 빌딩과 광활한 녹지는 누구에게나 매력적인데요. 특히나 싱가포르 옆에 작은 섬인 센토사 섬에는 유니서벌 스튜디오를 포함하여 재미있는 것들이 차고 넘칩니다. 그런데, 싱가포르는 여자 혼자 여행 시 얼마나 안전할까요? 또는 싱가포르를 가족과 함께 여행 시 얼마나 안전할까요? 또, 우리나라와는 다른 법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벌금을 왕창 물어야할 수도 있다면서요? 이 모든 해답을 오늘 이곳에서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싱가포르 여행 시 반드시 주의해야할 점 총정리,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싱가포르의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커다란 나무들 뒤로 도시의 전경이 보이는 사진

싱가포르는 얼마나 안전할까요?

 

싱가포르는 아시아에서 가장 안전한 여행지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물론 이것은 데이터 상으로만 봤을 때 해당되는 사안이므로, 실제로 주의해야할 것들은 이 글을 쭉 읽어보셔야 합니다.

싱가포르는 2022년 글로벌 평화 지수에서 아시아에서 가장 안전하고 평화로운 국가로 선정되었어요. 또 전세계적으로는 9위를 차지했습니다.

 

싱가포르의 낮은 범죄율은 특히 총기에 관한 범죄에 대해 사형을 집행하기도 하는 것에 대한 결과라고 하는데요. 무단횡단, 껌 씹기, 쓰레기 투기, 지정된 장소 밖에서 흡연하는 등의 행위는 엄청난 벌금을 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싱가포르의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차이나타운, 오차드 로드 등의 주요 명소에서는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현금이나 값비싼 도구는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두고, 가방은 지퍼로 잠그고 가게나 마사지 가게에 호객 행위를 당하면 정중하게 거절하세요. 이 간단한 내용을 따르면 싱가포르에서 일어날 수 이는 최악의 상황은 면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가기 좋을 때 vs 덜 좋을 때

 

싱가포르는 항상 더운 날씨를 지니기 때문에 더운 날씨를 대비하여 여행하는 게 좋습니다. 싱가포르 날씨는 열대 기후이며, 이는 특히 11월~3월 사이와 6월~9월 시즌 동안 꽉찬 습도와 정기적인 폭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11월에 싱가포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약 10일 가까이 되는 시즌 동안 돌아가는 날 딱 하루 해가 떴습니다. 그정도로 우기이니 참고 후 여행하세요. 

 

싱가포르 날씨는 화상이나 열사병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하여 충분히 바르고 다녀야합니다. 만약 센토사 해변이나 리조트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게 되면 다시 썬크림을 바르세요. 그리고 충분한 물을 섭취하시면서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여행하세요.

 

싱가포르에서 비가 많이 올 경우 택시를 잡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에 우기에는 작은 우산을 가지고 다니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대중교통 시 안전 사항

 

싱가포르의 MRT(Mass Rapid Transit)는 출퇴근 시간을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사람이 굉장히 많을 시간이니 싱가포르 여행 시에는 반드시 출퇴근 시간을 피해 이동하세요. 또한, MRT 역 주변의 소매치기는 약간 드물긴 하지만, 어디서든지 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싱가포르의 엄격한 법률로 인해 의뭉스러운 택시는 찾아볼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밤에 여행하는 여성이라도 과도한 요금이나 불미스러운 범죄 위험 없이 여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택시와는 다르게 택시가 정해진 장소에서만 서게 됩니다. 택시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길거리에서 택시를 잡는 게 아니라 별도의 앱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싱가포르 여자 혼자 여행 시 안전할까?

싱가포르는 혼자 여행하는 사람에게도 안전하고, 싱가포르 여자 혼자 여행 시에도 안전할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처럼 밤늦게 혼자 다닐 때 주의를 기울이는 것처럼 싱가포르에서도 그 정도의 주의를 기울이신다면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단횡단, 껌 씹기 등은 상당한 벌금과 징역에 처해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이상 싱가포르 여행 시 꼭 알아야할 내용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에도 여행 꿀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