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태국 방콕 여행을 간다면? 미리 확인해야할 태국 방콕 날씨 월별 총정리

by 규도라블 2023. 1. 14.
반응형

태국 방콕 여행 시 방콕 날씨는 어떠할까요? 방콕은 여러분이 언제 방문하기로 결정하든 여러분의 오감을 자극하고, 충족시켜줄 도시입니다. 지속적으로 더운 기후와 더불어 랜드마크 관광 명소의 조합은 끝없는 활동으로 매일 분주함을 의미합니다. 길거리 음식 시장부터 황홀한 사원과 번쩍이는 고층 빌딩에 이르기까지 도시에는 항상 여러분의 시선을 사로잡을 무언가가 있습니다.

그러나 방콕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따로 있습니다. 열대 기후를 대표하는 높은 습도, 무더운 기온 및 몬순 비와 관련하여 알게 된다면 여러분이 언제 태국 방콕 여행을 가는 것이 좋을 지 금방 알아차리게 될 것입니다. 자, 그렇다면 지금부터 태국 방콕 여행 시 반드시 알아야할 방콕 날씨 월별 총정리! 바로 만나보시겠습니다.

 

태국 방콕의 사원들이 모인 모습 맑은 하늘과 정원이 같이 보임

방콕 날씨와 기후


뜨거운 열대 지방

태국 방콕 날씨는 일년 내내 따뜻하고 습하며,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적합합니다. 4월부터 6월까지 가장 더운 달에는 평균 기온이 30⁰C 이상으로 치솟을 수 있으며, '선선한 계절'인 11월부터 2월은 쌀쌀함과는 거리가 멉니다. 기온이 26ºC 아래로 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방콕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달

많은 사람들이 방콕의 '겨울'인 11월부터 2월까지를 방콕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로 여기는데, 달력상 가장 건조하고 선선한 달이기 때문에 도시 관광이 상대적으로 수월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성수기에는 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므로 무더위를 견딜 수 있는 어깨철인 4월과 5월 또는 여름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장마가 시작되는 10월 말에서 11월 초에 방문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비가 그치기 시작합니다. 

 

태국 방콕의 화려한 밤 거리에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모습

태국 방콕 우기

태국 방콕의 장마철인 몬순 시즌은 5월에 시작하여 10월까지 지속됩니다. 방콕에 폭우와 30도 이상의 습한 평균 기온이 지속되는데요. 태국 방콕 몬순 기간에는 비가 많이 오고, 여행의 비수기이므로 물론 굉장히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가성비 좋은 여행을 원하신다면 약간의 습함과 약간의 더위를 참고 이 기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태국 방콕의 도시에 큰 건물과 다리, 그리고 자동차들이 줄지어 서있는 모습

태국 방콕 날씨 월별 총정리

태국 방콕 날씨 월별 총정리는 여러분이 방콕 여행 하기 좋은 시기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운 때의 절정에 방콕 여행을 하고 싶든, 아니면 몬순 시기를 이용하여 많은 인파를 피하고 싶든 1년 12개월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하셔서 최고의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태국 방콕의 한 사원이 우뚝 솟아있고 앞으로는 강이 흐르며, 뒤에는 석양이 지고 있다.

태국 방콕 1월 날씨

1월은 온화한 날씨, 밝은 하늘, 적은 강우량으로 방콕을 방문하기에 아주 적절한 달입니다. 지금은 장식용 사리탑 덕분에 도시의 정글에서 반짝이는 보석처럼 솟아오르는 신비한 불교 사원을 포함하여 도시의 주요 문화 보물을 탐험하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넓게 펼쳐진 왓 포 사원 단지는 방콕에서 가장 큰 와불상과 태국에서 가장 큰 불상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는 방콕 최고의 사원 중 하나입니다. 금빛 흠뻑 젖은 와불상은 당신을 정말 황홀하게 만들 것입니다. 덜 화려한 옵션을 선호한다면 우아한 대리석 장식이 있는 Wat Benchamabophit Dusitvanaram 또는 장엄한 불상으로 가득 찬 18세기 은신처 인 명상적인 Wat Mahathat과 같은 더 고요한 사원에서 선택하십시오. 

 

태국 방콕의 화려한 사원의 모습

태국 방콕 2월 날씨

2월은 맑은 하늘, 건조한 날, 따뜻하지만 견딜 수 있는 기온으로 방콕을 방문하기에 좋은 또 다른 달입니다.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두 명소를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호화로운 왕궁과 에메랄드 사원인 왓 프라깨우가 있습니다. 18 세기 왕궁은 1782년부터 태국 왕실의 공식 거처였으며 오늘날에는 유럽식 디자인과 태국 전통 건축 양식이 조화를 이룬 100개 이상의 복잡하게 디자인된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상적인 프라사트 주변에서 왈츠를 추며 화창한 아침이나 오후를 보내세요.주목할만한 건물의 입구를 지키는 만화경 조각상을 찾으면 첨탑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왓 프라깨오(Wat Phra Kaew)로 가서 태국에서 가장 성스러운 대상인 에메랄드 불상(실제로는 옥으로 만들어짐)을 살펴보세요. 

 

태국 방콕 사원에 있는 불상들이 쭉 늘어서있는 모습

태국 방콕 3월 날씨

방콕의 더운 계절은 평균 기온이 30⁰C로 올라가면서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태국에서 가장 중요한 유적지 중 한 곳으로 탈출하여 도시의 난장판에서 한숨을 쉬세요. 고대 도시 아유타야는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를 닮은 건축학적 꿈입니다. 2,000개가 넘는 멋진 불교 사원이 나른한 논과 구불구불한 강을 가로질러 완벽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조용한 전원 환경은 북쪽으로 불과 50마일 떨어진 방콕의 분주한 거리와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아름다운 불상이 곳곳에 있는 다양한 분위기 있는 사원 유적을 마주하고 이국적인 보리수 나무의 얽힌 길에 고요한 불상 머리가 박혀 있는 수수께끼 같은 왓 마하탓을 놓치지 마세요. 또한 굉장한 사리탑이 있는 왓 차이와타나람의 황금빛 노을도 놓치지 마세요. 

 

태국 방콕에 있는 한 사원이 우뚝 서있는 모습과 앞으로는 강이 흐르고 뒤로는 석양이 지고 있는 모습

태국 방콕 4월 날씨

4월은 도시에서 가장 더운 달로 평균 기온이 31⁰C 이상이며 30대 중반에서 최고조에 이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표준 도시 관광 경로에 있어 약간의 물리적인 도전이 될 수 있으므로 규칙을 잊고 화려한 운하 보트를 타고 여유롭게 부유하는 대신 도시의 환상적인 수상 시장 중 한 곳으로 향하십시오. 이 시장 중 가장 놓칠 수 없는 시장 중 하나는 고전 제임스 본드 영화 황금 총을 가진 사나이 에서 볼 수 있는 도시 외곽의 담넌 사두억 수상 시장입니다. 여기에서 다채로운 운하 보트 시장 상인에게서 기발한 물건이나 열대 과일을 쇼핑하면서 야자수가 늘어선 운하의 구불구불한 미로를 표류할 수 있습니다. 한낮의 더위를 식히기 위해 갓 딴 코코넛에서 달콤한 과즙을 섭취하세요. 

 

태국 방콕의 길거리 음식점의 한 요리사가 고기를 굽고 있는 모습

태국 방콕 5월 날씨

방콕의 5월은 태국의 남서 몬순이 시작되면서 극심한 습도와 약간의 강수량으로 약 30⁰C를 지글지글 끓입니다. 유서 깊은 중국 상점, 허물어져가는 옛 저택, 맛있는 정통 식당이 있는 방콕 차이나타운 지역의 복잡한 골목길을 거닐며 이 시간 동안 일을 천천히 하세요. 현지 생활의 광경, 소리, 냄새 속에서 잠시 길을 잃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분주한 거리, 길가 노점에서 요리하는 맛있는 국수, 빈티지한 특징을 갖춘 허물어져가는 가게를 생각해 보십시오. 화려한 네온사인이 늘어선 그늘진 거리를 걷거나 1769년에 지어진 거룩한 묵주 교회의 시원한 안식처로 우회하세요. 이 끓어오르는 도시의 활기찬 분위기에 흠뻑 젖어 시간을 보내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태국 방콕의 강에서 사람들이 배를 타고 지나다니는 모습

태국 방콕 6월, 7월, 8월, 9월 날씨

6월~9월까지는 평균 강우량과 기온이 모두 극강으로 높은 시기입니다. 그래서 많은 여행자들이 이 시기를 피합니다. 그럼에도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이번 달 방콕의 '그랜드 세일' 쇼핑 기간을 예고한다는 것입니다. 이 기간에는 도시 전역의 상점에서 의류, 전자 제품, 보석 및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에 대해 놀라운 할인을 제공합니다. 고급 쇼핑을 좋아한다면 500개의 상점이 있는 ICON SIAM 쇼핑몰로 가거나 저렴한 가격에 아름다운 현지 수공예품을 구입할 수 있는 짜뚜짝 주말 시장을 찾으세요. 6월 중순부터 많은 상점에서 10~80%의 할인을 제공하므로 방콕 쇼핑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7월에는 점점 몬순이 심화되며, 8월에는 태국 방콕 장마철이 한가운데 접어들어 굉장히 많은 비가 내립니다. 태국 방콕 9월 날씨는 연중 가장 습하며, 강수량은 220mm로 22일 동안 계속해서 비가 쏟아집니다. 강렬한 몬순 폭우로 인해 도시가 잠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내 피난처가 필요합니다. 

 

태국 방콕의 한 사원과 그 앞에 꽃과 화려한 신상으로 꾸며진 사원의 정원 모습

태국 방콕 10월 날씨

10월은 방콕의 덥고 습한 계절이 끝나는 시기로, 평균 기온은 몇 도 떨어지고 강수량은 월말로 갈수록 약해집니다. 비가 자주 내리지 않는 대체로 맑은 하늘 덕분에 도시를 경험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관광객 인파도 상대적으로 적어 태국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역사 애호가들은 화려한 19세기 스타일의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Mandarin Oriental Hotel)의 빈티지한 우아함을 만끽할 것입니다. 식민지 시암의 퇴폐적인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세기의 랜드마크. 호텔의 아늑한 Author's Lounge에서 전통적인 하이 티를 마시는 것은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은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순간입니다. 클로티드 크림 스콘, 날씬한 핑거 샌드위치, 구시대의 매력과 함께 제공되는 구운 페이스트리를 생각해 보세요. 10월의 밝고 화창한 날에 초현실적인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인 인근 차오프라야 강(Chao Phraya River)의 제방을 따라 천천히 산책하며 일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태국 방콕 사원의 꼭대기 모습

태국 방콕 11월 날씨

방콕의 11월은 시원한 계절의 시작을 알리며, 평균 기온은 포근하지만 관리가 가능한 28⁰C로 약간 떨어집니다. 강우량도 지난 달의 급류와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40mm로 상당히 떨어집니다. 이는 상대적으로 맑은 하늘과 충분한 햇빛 속에서 도시를 탐험할 수 있어야 하는 관광객들에게 희소식입니다. 관광객들은 11월 보름달이 뜨는 첫날에 방콕 주민들이 물의 여신에게 봉헌하기 위해 장식용 양초에 한꺼번에 불을 붙이는 로이 끄라통의 그림 같은 양초 축제를 놓치지 마세요. 중앙에 촛불이 있는 바나나 잎과 꽃의 작은 배로 가득 찬 도시의 호수와 운하를 볼 수 있습니다. 달빛 아래 마법처럼 깜빡이는 밤에는 할 말을 잃을 것입니다. 

 

태국 방콕 사원의 화려한 일부 모습

태국 방콕 12월 날씨

12월은 여행자들이 연휴 시즌을 즐기기 위해 따뜻한 기후로 몰려들기 때문에 방콕을 방문하는 가장 인기 있는 시기 중 하나입니다. 하루 최대 9시간의 일조 시간과 평균 강수량은 10mm로 떨어집니다. 이로 인해 도시의 주요 명소 중 일부가 평소보다 더 붐빌 수 있으므로 왕궁이나 왓 포와 같은 주요 랜드마크를 방문할 때는 유연하게 여행하고 이른 아침과 늦은 저녁을 활용하세요. 현명한 선택은 교통 체증이 심한 도로를 피하고 도시의 주요 수로인 차오프라야 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도시의 Pak Klong Taladd 꽃 시장으로 우회하여 다채로운 지역 생활을 즐기고 늦은 오후에 Wat Arun 부두에서 하차하여 군중이 흩어지면 매혹적인 강변 Wat Arun stupa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