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캄보디아 여행하기 좋은 계절? 캄보디아 월별 날씨 총정리!

by 규도라블 2023. 2. 17.
반응형

캄보디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요? 캄보디아는 에콰도르 근처에 있는 열대 낙원으로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은 여행지가 많은 곳입니다. 문화와 역사, 깨끗한 해변, 맛있는 음식,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운 사원이 있는 캄보디아는 여행지로 아주 탁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캄보디아는 열대 기후를 가진 국가이며, 그 날씨는 캄보디아를 경험하고 여행하는 방법을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캄보디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따로 정해져있습니다. 지금부터 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캄보디아 여행을 계획할 때 경험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결정하고, 1년 중 캄보디아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을 결정해보세요.

 

캄보디아의 날씨

에콰도르와 가깝기 때문에 캄보디아는 일반적으로 일년 내내 건조한 날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의 기온은 보통 겨울에 20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으므로,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중 하나입니다. 4월은 일반적으로 일년 중 가장 건조하고 또 가장 더운 달이므로, 피할 수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캄보디아의 여름은 40도에 가까워 야외 활동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캄보디아 계절-여름

캄보디아의 여름은 3월~6월 사이입니다. 4월과 5월은 캄보디아에서 가장 더운 달이며 더위를 참을 수 없을 것입니다. 캄보디아의 4, 5월의 기온은 섭씨 40도까지 올라가며 그러므로 야외를 돌아다니는 것을 상상하기 쉽지 않습니다. 여행자들이 실내 활동과 레저 활동에 집중하기 이상적이기는 합니다. 캄보디아 여름에는 산발적으로 내리는 비를 볼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의 몬순 시즌: 캄보디아 장마철

캄보디아의 장마철은 6월~11월 사이입니다. 독특하면서도 흥미로운 점 중 하나는 캄보디아의 강우량이 매우 예측 가능한 패턴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름의 지독한 더위를 식혀주는 장맛비이기도 해서 때로는 이 비가 반갑기도 합니다. 11월로 접어들면서 날씨는 점점 쌀쌀해져 20도까지 내려갑니다. 비와 함께 바람도 거세지기 때문에 우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 시기에 반드시 여행을 피해야만하는 것은 아닙니다. 캄보디아 여행 시 가장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호텔, 액티비티 가격이 모두 저렴하고, 사람도 적기 때문에 캄보디아에서 훨씬 평화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 계절-겨울

11월부터 2월까지 겨울인 캄보디아. 캄보디아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바로 겨울입니다. 이때에는 기후가 가장 쾌적하며, 11월은 선선하지만 12월과 1월이 가장 선선하여 캄보디아를 방문하기 좋을 것입니다. 1년 중 캄보디아 겨울의 기온은 21도~32도 사이이므로 캄보디아의 모든 여행지를 탐험하기 가장 좋은 계절입니다.

 

겨울은 하이킹을 하거나 해변을 방문하기 굉장히 좋은 시기입니다. 또한 씨엠립의 사원을 방문하고 일년 중 최고의 일몰을 보기 가장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때는 캄보디아 여행 성수기이므로 호텔 가격과 항공권 가격이 하늘을 찌르기는 하겠습니다.

 

캄보디아 월별 날씨

캄보디아 1월 날씨

캄보디아에서 연중 가장 건조한 달로 평균 기온은 25도 정도 됩니다. 씨엠립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때입니다.

 

캄보디아 2월 날씨

2월에는 약간의 비가 내릴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약간 서늘하고, 쾌적한 편입니다. Tonle Sap이 물로 가득 차있는 시기입니다.

 

캄보디아 3월 날씨

캄보디아 여행 성수기가 마무리 되는 시기입니다. 물이 마르기 시작하고 여름이 다가오는 징조가 보이는 달입니다.

 

 

캄보디아 4월 날씨

35-40도에 가까운 더위가 최고조로 달합니다. 여행은 여전히 가능하지만,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는 게 많지 않습니다. 또한 4월은 캄보디아가 새해를 맞이하는 달입니다.

 

캄보디아 5월 날씨

더위가 절정해 달하는 시기입니다. 여행의 가격이 많이 떨어지므로 가성비 여행을 원하는 분들은 이쯤부터 가격을 보며 비교해보세요.

 

캄보디아 6월 날씨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농업이 잘 됩니다. 여행자가 점점 줄어들며, 호텔 및 항공권 가격도 굉장히 저렴합니다.

 

 

캄보디아 7월 날씨

비가 계속 내리고 기온이 슬슬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해변가는 가지 않는 것이 좋으니, 다른 목적지를 찾아보세요.

 

캄보디아 8월 날씨

비가 절정에 이르고 Tonle Sap이 채워지며 숲이 가장 푸르릅니다. 야생 동물을 좋아한다면 이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가 많이 오는 바람에 더위가 식혀져 동물들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 9월 날씨

1년 중 9월이 가장 습합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바람에 전국에 침수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 10월 날씨

비가 줄어들고 기온이 점점 쾌적해집니다. 일부 여행 얼리버드들이 가장 선호하는 달이기도 한데요. 저렴한 요금 덕분에 캄보디아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캄보디아 11월 날씨

캄보디아 여행의 성수기가 시작됩니다. 해변을 방문하고, 강 유람선을 타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캄보디아 12월 날씨

캄보디아의 12월은 이 나라를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따라서 크리스마스 시즌 및 연말 시즌에는 캄보디아 여행을 우선으로 생각해보세요!

 

캄보디아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이지만, 아직 개발되지 않은 관광지가 굉장히 많습니다. 캄보디아는 완벽한 겨울 휴양지이자, 경제적인 선택지이기도 합니다. 앙코르와트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니, 지금 바로 캄보디아로 떠나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