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일본 여행 고민이라면? 교토 여행을 해야하는 6가지 이유

by 규도라블 2023. 2. 20.
반응형

일본 여행 시 도쿄를 갈지, 오사카를 갈지, 후쿠오카를 갈지, 쿄토를 갈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토 여행을 가야하는 6가지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수세기 동안 매혹적인 도시인 교토는 일본 전통 문화의 중심으로, 미래 세대를 위한 풍부한 유산을 지켜왔습니다. 봄과 가을은 산책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기는 하지만, 벚꽃과 단풍을 구경하고자 하는 인파로 사찰이 몹시 붐빕니다. 그만큼 굉장히 아름다운 계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여행 고민이라면? 교토 여행을 해야하는 6가지 이유를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문화 유적을 즐길 수 있는 사원과 신사

일본 여행 시 고려해야할 사항 중 하나가 있습니다. 교토에 없는 것이 하나 있다면 바로 절입니다. 1,600개가 넘는 선종, 신도, 불교 사원과 사당이 있어 어떤 것이 시간을 할애할 가치가 있는지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서기 711년에 건립된 후 시미 이나리 신사 단지는 일본 여행이 처음인 사람들을에게 기대감을 가득 채 웁니다. 방문하기 전에 정수 의식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 선종 전통에 대한 매혹적인 소개를 보려면 슌코인 사원을 방문하세요. 슌코인 사원은 1590년에 지어졌습니다. 이곳의 승려들은 예전에 머무르지 않고, 현대성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동성 결혼식을 거행하는 유일한 선종 사찰이며 트위터에 정통한 부승(@RevTakaZen)은 가이드 명상 수업, 소개를 제공합니다.

정원과 부지는 산책하고 사색하기에 좋은 아름다운 장소이며 진정한 몰입을 위해 구내에 게스트하우스가 있습니다. 객실은 심플하게 꾸며져 있지만 무료 Wi-Fi와 자전거 대여가 제공되므로 세상과 단절된 느낌을 받을 염려가 없습니다. 교토 여행 시 사원의 정원은 건물 자체만큼이나 매력적이며 가장 멋진 정원 중 일부는 난젠지 사원 단지에 있습니다. 수석 정원사는 그의 가족 중 8대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본 여행 시 Leaping Tiger Garden은 레산스이 스타일의 최고의 예일 것입니다. 놀랍게도 1611년부터 지금까지 현재의 형태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팁: 만약 일본 교토 여행 시 사원을 둘러보는 게 지루하다면 교토 국제 만화 박물관에 들러보세요. 일본 최초의 시설인 개조된 학교 건물은 300,000개 이상의 만화 자료가 있는 박물관과 도서관 역할을 겸하고 있습니다. 워크숍은 아이들이 만화책 재킷과 같은 프로젝트도 준비되어있으니 가족 여행이라면 들러보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2. 멋진 야외 전경

일본 여행시 벚꽃 구경은 이미 그림 같은 교토 여행을 완성시켜주지만, 봄뿐만 아니라 사계절 모두 뚜렷한 매력을 지닙니다. 사계절 변화를 만나보고 싶다면 사가노 낭만 열차라고도 알려진 사가노 관광 철도를 타고 교토 바로 외곽의 호즈강 협곡을 질주하며 그 눈부신 전망을 감상해보세요. 가을의 일본 교토 여행은 봄 못지 않게 인기가 많습니다. 협곡 주변의 언덕이 수백 그루의 불타는 단풍나무로 타오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근처에는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이 유명합니다. 초자연적인 녹색 캐노피 덕분에 사진 명소로도 유명하지만, 사람이 붐비지 않으므로 일본 교토 여행 시 꼭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사가노 관광 철도는 개방형 열차이므로 가을이나 겨울에 올 경우에는 다소 쌀쌀할 수 있으니 옷을 두텁게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JR West 기차역에서 미리 티켓을 구매하면 사람이 너무 많은 것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3. 일본 교토 맛집 대방출

2013년 와쇼쿠(일본 제철 요리 예술)가 유네스코 무형 문화 유산 목록에 등재되어 일본 생활에서 제철 음식의 중요성을 확인했습니다. 일본 여행 시 종종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중 하나라는 도쿄의 명성에 가려져 있지만, 교토 여행 시 교토는 7개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으로 명성을 굳히고 있습니다. 우리의 탑픽은 절묘하고 보석 같은 스시 세트를 제공하는 8대째 Nakamura 입니다.교토는 또한 이탈리아 식사 열풍을 겪고 있습니다. 세계적 수준의 인기 옵션 두 곳은 Hyatt Regency의 Trattoria Sette 와 Ritz Carlton의 La Locanda 입니다.

 

4. 게이코 문화의 발상지

일본 교토 여행을 해야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이곳이 게이코(게이샤)문화의 발상지이기 때문입니다. 교토의 기온 지구는 게이코 예술 형식의 진원지로 남아있습니다. 좁은 거리에는 찻집이 밀집해있으며, 해질 무렵 게이코와 마이코(견습 게이코)가 약속한 시간을 지키려 서둘러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산책한 후에는 갠코에서 저녁 식사를 즐겨보세요. 일본 교토 여행 시 아름답게 장식된 가이세키 세트와 핫팟과 함께 마이코 쇼를 관람할 수 있는 행운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5. 사케

사케는 16세기부터 교토에서 양조되고 판매된 일본의 전통 술입니다. 사케 시음은 일본 교토 여행의 하이라이트입니다. OZU Kyoto Maison du Sake는 전형적인 마치야 타운 하우스에 자리잡고 있으며 교토 황궁과 가깝습니다. 가게 위의 다다미 매트에 앉은 관광객은 사케를 시음할 수 있으며, 모두 사케의 섬세한 풍미를 더해주는 요리와 함께 맛과 분위기를 차별화하기 위해 엄선된 삼나무 그릇이나 도자기에 담겨 제공됩니다. 죽과 사케의 조합은 맛보는 사람이 두 가지의 감칠맛을 가장 잘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일본 교토 여행 시 반드시 가봐야겠죠? 마무리 후 돌아가기 전에 달콤한 하쿠시카 사케 한 병을 꼭 챙겨가세요.

 

6. 독특한 물건 쇼핑

일본 교토 여행 시 수제 도자기와 와시(고급 종이 제품)르 구입하려면 아라시야마 지역의 예쁘게 개조된 주택을 둘러보세요.시내로 돌아와 반쯤 덮인 니시키 시장으로 가보세요. 각종 해산물, 차(tea), 식료품 등이 밀집되어 있는 곳으로, 일본 기념품이나 일본 선물을 사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교토에서 가장 큰 데파토(백화점)과도 편리하게 인접해있습니다. 일본의 차를 좋아한다면 우아하게 포장된 차를 맛봐야겠죠? 일본 교토 여행 시 전통 다도를 경험하려면 길을 건너 후쿠주엔으로 가면 됩니다.

 

일본 교토 여행을 해야하는 이유는 이 외에도 정말 많습니다. 특히 아름다운 절경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으므로 일본 교토 여행을 추천합니다. 계절을 잘 맞춰 방문해보세요. 인생 경험이 펼쳐질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