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이탈리아 로마 여행 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 대방출

by 규도라블 2023. 1. 7.
반응형

로마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도시 중 하나이며 매년 천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고대 명소에 감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 쉽게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버킷리스트에 올라 있는 수많은 거물들이 있기 때문에 영원의 도시가 그렇게 인기가 있는 것도 당연합니다. 콜로세움, 포로 로마노, 판테온, 키르쿠스 막시무스, 카피톨리노 박물관과 같은 고대 유적지들 말이지요. 그런 다음 울창한 공원, 멋진 탁 트인 전망이 있는 언덕, 성 베드로 대성당 및 미켈란젤로의 시스티나 예배당 걸작과 같은 중세의 경이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로마인들도 훌륭한 피자를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가장 낭만적인 이 도시로의 여행을 고려 중이라면 방문하는 것이 얼마나 안전한지 궁금하실 텐데요.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로마에서 안전하게 지내기 위한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이탈리아 로마 여행 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 대방출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로마는 얼마나 안전한 도시일까?

이탈리아 로마 콜로세움의 앞에 모습

먼저 희소식을 전해드릴게요. 로마는 일반적으로 매우 안전하여 이코노미스트의 안전한 도시 지수 2021 에서 29위를 기록했으며 다른 많은 이탈리아 도시보다 범죄율이 낮습니다. 이곳에서는 폭력 범죄가 드물지만 다른 큰 자본과 마찬가지로 소매치기, 가방 날치기, 거리 사기 등 사소한 범죄의 요소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차량 침입도 문제가 되지만, 끔찍할 정도로 혼란스러운 도심 운전 조건과 주간 강도 사건을 구성하는 주차 요금의 팬이 아니라면 로마를 도보 및 대중교통으로 탐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연적으로 기회주의적 절도범과 사기꾼의 표적이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은 특히 관광객, 특히 방향 감각을 잃거나 길을 잃거나 불운해 보이는 관광객입니다. 위험 신호를 파악하는 방법을 배우고 몇 가지 현명한 예방 조치를 취하면 문제 없는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로마의 봄과 여름 시즌은 온화한 날씨를 즐기기 위해 관광객들이 몰려들기 때문에 나쁜 놈들에게는 노다지입니다. 주의가 산만해진 관광객 무리가 쉬운 표적이 되는 주요 명소 안팎에서 미심쩍은 거래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콜로세움에 현금을 숨겨두세요, 스페인 계단의 스마트폰 금고 및 나보나 광장에서는 주머니에 귀중한 여권도 조심하세요.이곳의 기차와 기차역은 절도로 악명이 높으며 피우미치노 공항을 오가는 사람들은 특히 나쁜 평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64번 버스는 많은 주요 명소를 연결하는 노선 덕분에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의 Artful Dodgers도 마찬가지입니다. 한편, Corviale, Tor Bella Monaca, Romanina 및 San Basilio를 포함한 주거 지역은 특히 밤에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로마에서 당할 수 있는 사기

이탈리아 로마의 한 고대 로마 시대의 건축물 앞면 모습

이탈리아 사람들은 당신을 당신의 소유물에서 떼어놓기 위해 여러 가지 특별한 기술을 고안했습니다. 이들 각각은 사기꾼이 다음 마크로 이동하기 전에 그들이 온 것을 얻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오랫동안 당신을 당황하게 하고 당황하게 하도록 고안된 놀라움의 요소를 포함합니다. 이탈리아 로마 여행 시 다음은 조심해야 할 몇 가지 사기입니다.

지도 사기

당신은 노천 카페에 앉아 에스프레소를 홀짝이며 두 번째 패스트리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 행인이 당신의 탁자 위에 커다란 종이 지도를 내려놓고, 이러저러한 명소로 안내하는 데 도움을 요청합니다. 그들이 명랑한 길을 가기 위해 지도를 들어 올릴 때, 그들은 또한 아래 테이블에 있던 것이 무엇이든 들어 올릴 것입니다. 네, 전화기, 지갑, 그리고 당신이 부주의하게 전시해 놓은 귀중한 가족 가보가 될 것입니다. 그들을 따르려고 애쓰지 마십시오. 그들이 말한 곳으로 향했을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이탈리아 로마의 한 벽에 서서 의논하고 있는 세 명의 여성 모습

공짜 사기

일반적으로 여성이나 어린이인 사기꾼이 거리에서 접근하여 '공짜' 장미, 부적 또는 장신구를 주려고 합니다. 그것에 빠지지 마십시오. 당신이 물건을 가져가는 순간, 그 귀여운 꼬마는 그들의 곡을 바꾸고 시끄럽고 공격적으로 지불을 요구할 것입니다. 이 사기에는 많은 변형이 있습니다. 단호하게 거절하고 현금과 존엄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떠나십시오.

 

이탈리아 로마 시내의 건축물들이 보이는 모습

의심스러운 딜러와 로프 레스토랑

이탈리아가 유로화를 채택한 지 20년이 넘었지만 놀랍게도 여전히 일부 리라 동전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물론 법정 통화는 아니지만 500리라 동전이 2유로 동전과 놀라울 정도로 유사하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생명을 부여받았습니다. 귀하의 변경 사항에서 이러한 사기꾼을 나눠주는 의심스러운 공급 업체를 조심하십시오. 메뉴가 없다고 주장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바가지 식당도 조심하십시오. 위험을 무릅쓰고 여기에서 주문하세요. 수표가 도착하면 저렴한 사이드스트리트 피자가 될 것으로 예상했던 가격이 The Ritz에서 샴페인을 곁들인 3코스 저녁 식사와 거의 같은 비용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주문하기 전에 항상 메뉴나 가격표를 보도록 요청하고 둘 다 실현되지 않으면 계속 진행하십시오.

 

이탈리아 로마의 트레비 분수 모습

최악의 택시

로마의 공식 시내 택시는 흰색이며 미터기가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일부 부도덕한 운전자들은 관광객에게 시간을 재면서 탑승이 끝날 때 과충전하기 위해 미터기를 시작하는 것을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또는 누가 당신이 여행하고자 하는 거리에 대한 미터 판독값을 초과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고정 요금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에 동의하지 말고 항상 출발하기 전에 미터가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러나 이러한 경우는 매우 드물며 택시를 타야 하는 경우 이 흰색 자동차가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여행 방법입니다. 특히 밤에 무면허 택시에 타서는 안 된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것들은 규제되지 않으며 당신이 그것을 가져갈 때 당신이 강탈당하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이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로마가 안전할까요? 대답은 '그렇다'입니다. 따라서 기억에 남을 휴가를 보장하기 위해 몇 가지 기본적인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