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영국 런던 가볼만한곳, 무료로 갈 수 있는 박물관 총정리!

by 규도라블 2023. 1. 6.
반응형

영국 런던 여행에서 박물관이 무료!? 영국 가볼만한곳으로 당장 추가하세요!

무려 무료라니....무료라니!!! 물 한 잔도 무료로 마시기 어려운 나라에서 무려 박물관이 무료라니! 놀랍지 않으세요?

영국 여행 가면, 영국만 가는 거 아니잖아요. 유럽 전역을 둘러보아야하는데, 여러분의 가성비 넘치고, 퀄리티 이빠이 찬 여행을 위해서 오늘은 영국 런던 여행 시, 무료로 갈 수 있는 박물관 총정리! 편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영감을 주고, 정보를 제공하고, 과거를 돌아보게 하는 영국의 박물관들을 무료로 갈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영국 런던 최고의 무료 박물관을 소개해드릴게요!

 

영국 런던에 있는 자연사 박물관의 내부를 찍은 모습

자연사 박물관 Natural History Museum

 

영국 런던에 있는 자연사 박물관은 6500만 년 전의 지구 역사를 거슬러 올라갑니다. 크고 작은 생물을 살펴보면서 먼 과거를 엿볼 수 있으며, 또 거대한 공룡의 뼈대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멸종된 공룡과 천장에 달려있는 크고 오래된 흰긴수염고래의 뼈대를 감상해보세요. 자연사 박물관은 몇 가지 유료 전시회를 제외하면 모두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영국 박물관 British Museum

 

200만년의 문화가 무료라면, 어떠신가요? 영국 고유의 박물관인 대영박물관을 살펴보세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의 수백만년을 다루는 섹션들로 구분되어 있어서, 각 섹션마다 다른 세계를 경험할 수 잇습니다. 초기 인류의 조각, 고대 그리스 및 이집트의 공예품, 르네상스 그립까지 모두 한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게 무료라니.....무료라니!!!!! 물론, 이곳에서도 일부 전시회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대부분은 무료이니 꼭 방문해보세요!

 

V&A 박물관 V&A Museum

 

19세기부터 시작된 V&A 박물관은 영국 런던에서 꼭 가볼만한곳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무료니까요! 빅토리아 여왕의 V와 그의 남편 앨버트의 A를 따서 이름을 지은 V&A박물관입니다. 예술, 디자인, 역사 등은 한 데로 모은 이곳은 영국 런던 여행 시 방문할 수 있는 최고의 무료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약 오천년이 넘게 지난 예술품들을 소장하고 있기도 합니다. 고대 의류, 보석, 조각품 등 과거의 사람들과 문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 늦은 저녁에는 이벤트들이 준비되어있어요. 영국 런던 무료 박물관인데, 이렇게 혜자일 수 있을까요? 영국 런던 가볼만한곳 리스트에 꼭 추가해놓으셔야겠죠?

 

과학 박물관 Science Museum

 

과학 기술만을 다루는 이곳, 과학 박물관에서 전세계적으로 과학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살펴보세요. 네, 물론 무료로요! 과학 박물관은 과학과 기술이 역사적으로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러한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반드시 영국 런던 가볼만한곳 리스트에 추가하셔야합니다! 의학의 발전과 우주에 대한 기술 발전까지 경이로운 세계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이 영국 런던 가볼만한곳에는 고맙게도 인터랙티브 전시와 과학 유물 컬렉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IMAX 4D 영화관과 몇몇 전시회는 유료이니 참고해주세요! 유료 전시회를 보지 않더라도 충분히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영국 런던 가볼만한곳이랍니다.

 

그리니치 왕립 박물관 Royal Museums Greenwich

 

그리니치 왕립 박물관에서는 그리니치 표준시와 표준 시간대가 나온 이유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국립 해양 박물관(National Maritime Museum)에서는 영국 해양 탐험의 역사와 수많은 해양 유물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퀸즈 하우스 Queen's House로 이동하여 유명한 튤립 계단 Tulip Stairs를 걸어 올라가보세요! 아름다운 계단의 모습에 감탄하시게 될 거예요. 터너와 같은 유명 작가의 그림들을 감상하여보세요. 네, 당연히 무료죠!

 

런던 박물관 Museum of London

 

런던 박물관에서는 로마 점령 시대부터 2012년 올림픽까지 영국 런던의 풍부한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런던 대화재가 도시 재개발 및 재건축에 얼마나 많은 부분에 영향을 주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영국 런던 가볼만한곳인 런던 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이 모든 것은 단연 무료입니다. 

 

지금까지 영국에서 무료로 갈 수 있는 박물관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박물관 외에도 선박 및 해상 운송 수단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도크랜즈 박물관, 호니만 박물관 및 정원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영국 런던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이 글을 저장해두었다가, 나중에 꼭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