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2023년 크리스마스를 즐기기 좋은 유럽의 베스트 도시 20곳

by 규도라블 2023. 11. 5.
반응형

2023년 크리스마스를 즐기기 좋은 유럽의 베스트 도시 20곳은 어디일까요? 2023년 크리스마스를 화려하게 보내기 위해 해외여행지를 찾고 계신 분이 계실 거예요. 크리스마스는 그 단어만으로도 기쁨을 주는 신기한 단어인데요. 온 세계가 화려한 축제를 여는만큼 크리스마스는 모두가 기다리는 시즌이 되었는데요. 어떤 곳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야 가장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이 될까요? 유럽에서 2023년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가장 좋은 장소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3년 크리스마스를 즐기기 좋은 유럽 베스트 도시 20곳 목록

1. 노르웨이의 트롬소

 

 

크리스마스를 즐기기 좋은 장소로, 노르웨이의 트롬소를 가장 처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곳은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의 모태와도 같은 곳이에요. 이곳이 산타와 순록이 사는 곳이라는 소문이 사실이라고 믿고 싶을 정도로, 연중 많은 눈이 내리는 것과 오로라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 기후가 이곳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추운 기후를 지닌 북유럽이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최적의 장소가 아니라면, 그 어느 곳이 최고일 수 있을까요? 마을의 새하얀 눈들은 크리스마스를 장식하는 녹색과 빨간색으로 알록달록 아름답게 어우러진답니다. 크리스마스를 보내기에 유럽의 최고의 장소 중 하나로 트롬소를 선택해보세요! 

 

2. 크로아티아의 자그레브

 

자그레브는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꿈같은 도시입니다. 셰익스피어의 궁전 세트처럼 보이는 고급 베이지 지붕의 중세 건물로 가득차 있어서, 그 자체로 아름다운 보석입니다. 크리스마스 이야기, 바른 예라치치 광장(Ban Jelacic)에서 열리는 시장은 어드벤트 리스토(Advent Wreath)라고 불리는 거대한 화환을 만듭니다. 이 화환은 Manduševac 분수물 주위에 놀라운 방식으로 배치됩니다. 첫 번째 촛불이 12월 2일에 켜지며, 매주 일요일마다 새로운 촛불이 등장합니다.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 이브에 화환의 모든 불빛이 완전히 켜지게 됩니다. 빛나는 화환을 배경으로 콘서트, 공연 및 축제 활동이 시작됩니다. 이 프레임의 사진마다 전 세계에서 그 모습을 축하하며, 그래서 자그레브는 의심의 여지없이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에 최고의 장소 중 하나랍니다.

 

3. 이탈리아 밀라노

 

밀라노가 이탈리아의 패션 수도라는 것을 이미 아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 도시에서의 크리스마스가 이 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을 알고 계셨나요? 아직 모르셨다면, 이제 알게 되었겠네요! 도시 곳곳에 최소 백만 개 이상의 조명이 밝혀집니다. 시장뿐만 아니라 가게와 부티크들도 밤에 빛나며 크리스마스를 축하합니다. 보는 사람마다 당신을 보고 미소 지으며 커피 한 잔으로 안내해 줄 것입니다. 나비글리오 그란데(Naviglio Grande)와 두오모(Duomo)는 이런 면에서 도시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입니다. 현지 재즈 학교에서는 어드벤트 캘린더를 축하하기 위해 공연을 열기도 합니다. 위의 그림에 나타난 크리스마스 시장은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데요.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에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4. 폴란드의 크라쿠프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지만, 유럽 여행 예산 때문에 망설여지는 분이 계신가요? 그렇다면 폴란드의 크라쿠프가 딱 맞는 장소입니다. 저예산 여행자뿐만 아니라 잭 프로스트를 쫓고 평온한 작은 오두막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려는 사람들에게도 크라쿠프는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에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장식된 올드 마켓 스퀘어와 올드 타운의 중심은 도시의 차가운 돌의 바탕에 가장 아름답고 가장 다채롭게 밝히는 지역이 됩니다. 광장에서는 언제나 캐롤과 라이브 공연이 열리며 예술가들이 세계에 소개됩니다.

 

5.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크리스마스 시즌 운하 모습

 

크리스마스는 암스테르담에서 가장 눈이 많이 내릴 때입니다. 비록 순록은 없지만, 혹 술에 취한 산타클로스가 여러분의 문 앞에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확실히 암스테르담은 다른 유럽 도시들보다 훌륭한 크리스마스의 연출을 보여줍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밤산책을 하면 더 확실히 알게 되겠지요. 운하와 나무조차도 예외가 아닙니다. 전통적인 네덜란드 집들은 어떻게 보면 새 빛 아래에서 더 아름답게 보입니다. 유명한 카페들도 가볼만합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파티로 약간의 장식이 가미되기 때문입니다. 이즈음에 암스테르담 빛 축제도 열리는데, 이는 태국 축제의 유럽 버전입니다. 네덜란드 치즈, 올리볼렌 및 애플베이그넷은 시즌 중에 시도해볼 가치가 있는 몇 가지 요리입니다.

 

6. 체코의 프라하

 

체코의 프라하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예술 누벨 구조물의 빨간색 벽돌들이 시장에 있는 가게들의 스칼렛 카페트 지붕과 놀라운 대조를 이룹니다. 이것이 바로 체코의 크리스마스 장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Trudel, 팬케이크 및 핫 초콜릿의 혼합된 향기가 음악으로 가득한 공기 속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겨보세요. 체코 사람들이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미사에 가기 위해 시장을 왔다갔다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볼만한 재미거리 중 하나랍니다. 특히 그 도시가 프라하와 같이 아름다운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7. 오스트리아의 할슈타트

 

풍경이 아름다운 유럽의 마을과 그 위를 지나는 알프스 산맥을 보면 가히 장관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오스트리아의 할슈타트는 눈이 오는 풍경까지 곁들여지면 할슈타트 지역 자체를 사랑하지 않고는 견디지 못할만큼 아름답습니다. 이 아름다운 집들이 호수에 붙어있는 모습이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에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축제의 영향력을 더한 할슈타트는 모두가 흥미를 느끼는 엽서 같은 풍경이 됩니다. 할슈타트의 멋진 장관을 볼 수 있는 곳에 도착하는 데 단 한 시간의 산책만 하면 됩니다. 나머지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는 시간입니다. 돌길에 쏟아지는 신선한 눈은 영원히 기억에 남을 풍경입니다. 가서 오스트리아와 사랑에 빠져 보세요!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에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8. 영국의 맨체스터

 

영국은 세계 다른 어떤 곳보다도 독특한 방식으로 크리스마스를 축하합니다. 마을과 사람들의 분위기는 매우 들떠있습니다. 아이들은 산타 클로스를 위한 간식으로 가득 찬 양말을 걸어놓고, 아빠는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나무를 들여다가 거실의 중요한 장소에 세우곤 합니다. 엄마들은 파이, 케이크, 타트 및 팟럭을 만드는데 몇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이게 다른 나라의 크리스마스와 뭐가 다르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맞습니다. 그렇지만 굴뚝으로 풍겨오는 따뜻함과 거리에서 사람들 눈에 빛나는 것들이 다릅니다. 우리가 책에서 읽는 영국의 크리스마스에 대한 모든 것이 사실입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의 기준을 높게 세우는 도시 중 하나는 맨체스터입니다. 최소한 12개의 크리스마스 시장이 도시 광장에 존재합니다. 특별한 크리스마스 극장, 축제, 음식 스탠드 및 스케이트팅 공간이 생깁니다. 모든 쇼핑몰과 레스토랑은 별빛을 뿌리며 들끓는 기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9. 프랑스의 파리

겨울에 눈이 내리는 프랑스의 개선문 모습
프랑스의 개선문이 보이는 겨울

 

흔히 사랑의 도시라고 불리는 프랑스 파리. 설마, 유럽 크리스마스 여행지 목록을 편성할 때 "사랑의 도시"를 제외하고 남겨둘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았겠죠? 파리를 방문하려고 결정하면 그것은 12월 크리스마스 때여야 합니다. 그때 샹제리제 거리, 노트르담 대성당 및 에펠탑과 같은 모든 중요한 역사적 장소들이 그들의 옛 영광으로 물들어 최고의 모습을 보입니다. 당신이 들어가는 모든 카페는 작은 크리스마스 천국 조각일 것입니다. 먹는 크레페, 핫 초콜릿, 크와상, 심지어 빵 같은 빵은 귀에 '크리스마스'라는 말을 속삭일 것입니다. 모든 가게는 빨강, 녹색 및 금색으로 색상 조화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공기 속에서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리는 의심의 여지없이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에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가장 가까운 미스틀토 방향을 가리키기만 하면 됩니다.

 

10. 독일의 뉘른베르크

독일의 한 독채에 눈이 소복히 내린 모습

 

독일의 뉘른베르크는 크리스마스 실제 축제보다 훨씬 빨리 크리스마스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은근히 온기가 나는 글루와인과 럼 레이지를 거부하실 수 있다구요? 아닐 걸요! 물론 독일 뉘른베르크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크리스마스 시장에 대해 언급할 필요도 없겠죠. 바바리아 지역의 독일 작은 마을은 매년 지켜지는 축제 분위기 덕분에 크리스마스 시즌 덕분에 유명해졌습니다. 눈에 덮인 소나무가 길가를 장식하고 요정 빛이 있는 마을입니다. 사탕 지팡이, 핫 팬케이크, 에그노그 및 진저브레드로 가득 찬 작은 가게들이 어디서나 보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장이 아니더라도 여러분은 뉘른베르크를 방문하여 외곽지역의 장난감 공장을 확인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11. 오스트리아 빈(비엔나)

우아함과 세련미에서 빈과 동등한 도시는 없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가 오면 크리스마스가 빈을 방문해야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빈 크리스마스에 대한 수많은 책과 극장이 있습니다. 이게 로미오와 줄리엣에게 충분히 좋아 보였으므로 그것은 충분히 마법스럽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도시 곳곳에 흩어진 귀여운 카페들은 매혹적인 빛으로 장식되어 있어, 그 결과는 땅 위의 별들 같은 모습입니다. 겨울은 그 가장 화려한 상태에 있으므로 빈을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에 최고의 장소 중 하나로 만듭니다. 라트하우스플라츠(Rathausplatz)는 새로운 공기를 필요로 하는 경우 가야할 곳입니다. 시장으로 향하는 길에서도 스케이트를 타세요!

 

12. 벨기에의 브뤼셀

크리스마스의 마법을 브뤼셀, 벨기에에서 경험해 보세요!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위한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로 선정된 브뤼셀은 화려한 축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매혹적인 크리스마스 시장을 탐험하고 맛있는 벨기에 초콜릿을 즐기며 아름다운 조명 표시를 감상하세요. 상징적인 그랑 플라스(Grand Place)를 발견하고 산트 카트린 광장(Place Sainte-Catherine)에서 스케이팅을 즐기세요. 벨기에 투어 패키지를 이용하여 브뤼셀로의 여행을 통해 이번 크리스마스를 잊지 못할 추억으로 만드세요. 이 휴일 분위기를 만끽하기에 완벽한 목적지인 브뤼셀로 가보세요.

 

13. 영국의 런던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위한 최고의 국가 중 하나로, 런던은 축제 분위기로 가득한 도시입니다. 빅 벤과 버킹엄 궁전과 같은 상징적인 명소는 눈부신 조명으로 장식됩니다. 크리스마스 시장을 탐험하고 솀셋 하우스(Somerset House)에서 스케이팅하며 하이드 파크의 매혹적인 윈터 원더랜드를 즐기세요.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지금 영국 투어 패키지를 예약하고 아름다운 런던에서 휴일 분위기를 즐겨보세요.

 

14. 독일의 쾰른

독일은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위한 최고의 국가 중 하나입니다. 반짝이는 빛과 맛있는 향기로 장식된 매혹적인 크리스마스 시장을 거닐며 축제 분위기를 체험하세요. 멋진 쾰른 대성당(Cologne Cathedral)을 탐험하고 생각할 볼 만한 젤러 과자와 글루와인을 즐기세요. 독일 휴가 패키지로 여행하면 나라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 유산을 강조하는 휴일을 더욱 기억에 남는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쾰른에서 평생의 기억을 만들어 보세요.

 

15. 루마니아의 크라이오바

독일은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위한 최고의 국가 중 하나이지만 독특한 경험을 찾고 있다면 루마니아의 크라이오바를 고려해 보세요. 이 매력적인 도시는 꾸며진 거리와 축제 시장으로 매혹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역사적인 올드 타운(Old Town)을 탐험하고 루마니아 전통 요리를 즐기며 현지인들의 따뜻한 환대에 빠져보세요. 루마니아 투어 패키지를 통해 나라의 풍부한 문화 유산을 강조하는 방문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2023 크리스마스에는 크라이오바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16.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

독일은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한 최고의 국가 중 하나이지만 스코틀랜드도 매혹적인 휴일 경험을 제공합니다. 2023 크리스마스에는 스코틀랜드의 매혹적인 도시인 에든버러를 탐험해보세요. 전통적인 시장, 화려한 조명 및 매력적인 장식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몸 담근다. 도시의 풍부한 역사를 발견하고 유명한 에든버러 성을 방문하며 맛있는 스코틀랜드 요리를 즐겨보세요. 스코틀랜드 투어 패키지로 특별한 시간에 에든버러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7. 스위스의 바젤

스위스는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한 최고의 국가 중 하나이며, 바젤은 축제 분위기의 본질을 잡아내는 마법의 목적지입니다. 매혹적인 크리스마스 시장과 아름다운 장식과 함께 바젤은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합니다. 풍경 좋은 올드 타운을 거닐며 기쁜 분위기에 몸 담근다. 스위스 요리를 맛보고 독특한 선물을 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스위스 투어 패키지를 탐험하고 2023 크리스마스에 바젤에서 겨울 완경 모험을 떠나보세요.

 

18. 독일의 라이프치히

2023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기 위한 마법의 목적지인 독일 라이프치히는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한 최고의 국가 중 하나로 속합니다. 라이프치히의 매혹적인 크리스마스 시장과 역사적인 명소를 탐험하면서 매력적인 휴일 분위기에 몸 담근다. 맛있는 축제 음식을 즐기며 독일 전통의 따뜻함을 경험하세요. 라이프치히의 크리스마스 매력을 독점적인 독일 투어 패키지로 발견하여 평생 동안 기억에 남을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라이프치히에서의 특별한 휴일 모험을 놓치지 마세요!

 

19. 스페인의 매가라

스페인의 매가라에서 크리스마스의 마법을 경험하세요!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한 최고의 국가 중 하나로 선정된 매가라는 기쁜 휴일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반짝이는 조명과 아름답게 장식된 크리스마스 시장으로 장식된 매력적인 거리를 탐험하면서 축제 분위기에 몸 담근다. 특별한 이벤트와 맛있는 요리로 스페인의 풍부한 전통을 발견하세요.

 

20.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한 최고의 국가 중 하나인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크리스마스의 마법을 체험하세요. 유명한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시장의 매혹적인 분위기에 몸 담근다. 아름답게 장식된 상점에서 미숙한 공예품과 맛있는 간식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잣대같이 솟은 스트라스부르 대성당(Strasbourg Cathedral)을 포함하여 도시의 멋진 건축물을 발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