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이탈리아 여행 시 반드시 주의해야할 사항 10가지 총정리

by 규도라블 2023. 4. 22.
반응형

이탈리아 여행은 생각만 해도 설레고, 가슴이 뛰죠. 그만큼 상상만으로도 아름다운 나라 이탈리아는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도 아마 이탈리아 여행을 준비하기 위해 열심히 검색하면서 이 글을 발견하게 되셨을텐데요. 분명한 것은 아름다운 나라이며, 반드시 여행해야할 나라 중 하나이며, 이 나라는 비교적 폭력 범죄 등에 대해서는 안전한 나라라는 것입니다.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무방비 상태로 여행하게 되면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나치게 독창적인 사기를 간과하고 여행하기 일쑤입니다. 이탈리아를 방문하는 곳이 어디든 여러분이 조금이나마 인지하고 있다면 어떤 것이든지 사기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탈리아 여행 시 반드시 주의해야할 사항 10가지 총정리를 지금 바로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아래는 이탈리아 여행을 준비중인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트립 닷컴 홈페이지입니다. 항공권, 숙소부터 다양한 투어까지 준비되어있으니 한 번 방문해보세요.

https://prf.hn/l/NJ1Xz5q

 

1. 외국인 세금

외국인 택스 또는 외국인 세금을 들어본 적 있나요? 네, 그런 세금은 이탈리아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외국인 관광객은 레스토랑, 카페, 혹은 대중교통 티켓판매소에서 기존 판매가보다 더 높은 금액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외국인세"는 코페르토(coperto)나 서비스비(servizio)와는 다릅니다. 많은 레스토랑에서는 1유로에서 몇 유로까지의 서비스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빵 값도 따로 청구합니다. 그러니 청구서에 추가된 항목이나 메뉴판 가격보다 높다면 이를 쏙쏙 꼬집어내세요!

 

돈을 내기 전에 공식 메뉴나 대중교통 티켓 구매 앱에 명시된 가격을 미리 확인하면 과다 청구 되었는지 아닌지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2. 택시

여러분은 이미 기차역이나 공항에서 낯선 사람의 차를 타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겁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우버가 크게 보급되지 않기 때문에 택시가 여러분의 유일한 개인 차량 이동 수단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나 공식 택시만 이용하고, 탑승하기 전에 요금에 미리 합의하세요. 구글 맵에서 여행 시간을 추정해보세요. 미터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켜달라고 요구하세요. 기사가 현금만 받는다고 말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이탈리아의 택시 기사들은 이제 카드 결제도 허용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3. 폼페이의 '관광 정보 센터'

기차로 폼페이에 도착하면 역 바로 앞에 가이드북, 투어 제안 및 오래된 지도가 포함된 고장난 오디오 가이드가 가득한 "관광 정보 센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역과 고고학 유적지 입구에서 투어 및 베수비우스 셔틀에 대한 거짓 정보를 퍼붓는 투자들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지막 버스를 놓쳤다고 말하거나 버스가 고장난다는 등의 창의적인 거짓말을 합니다).

이러한 사기들을 미리 예방하려면 무료 MyPompeii 앱을 다운로드하여 우수한 정보와 투어 경로를 확인하거나, Pompeii 웹사이트나 공식 투어 대행사를 통해 투어와 셔틀을 예약하세요. 베수비우스로 가는 공공 버스도 있으며, 실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찾으려면 Unico Campania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공식적인 세미 패키지 여행사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여 이탈리아 여행에 대한 정보를 더욱 자세히 왁인해보세요.

 

4. 팁 문화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탈리아에서는 팁을 안 줘도 됩니다. 이탈리아인들은 의무적인 팁 문화가 없지만, 외국인들이 종종 팁을 준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사기라기 보다는 이탈리아의 팁 문화에 대해 낯설어서 여행객이라면 팁을 줘야한다는 압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들의 서비스에 대해 팁을 줄 것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인생에서 경험한 가장 좋은 서비스가 아니라면, 정중하게 거절하세요. 또한, 이탈리아인들이 팁을 줄 때는, 최대 1유로~2유로 정도일 뿐입니다.

5. 스트릿 마켓

스트릿 마켓은 이탈리아의 생활 방식 중 하나입니다. 몇몇 시장들은 수백 년간 운영되어온, 유명한 나폴리의 Pignasecca 같은 시장도 있습니다. 이탈리아 시장에서는 신선한 생선부터 배터리, 해변용품 등 거의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때로는 위조 화장품이나 전자제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박스 안에 휴대폰은 없고, 벽돌을 집어 넣어두는 등의 사기가 종종 있습니다. 너무 저렴한 가격일수록 그것이 정품일 가능성은 적습니다.

 

6. 교통 헬퍼

티켓 자판기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지 않고, 공항과 기차역을 통해 가방을 옮기는 데도 도움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누군가가 여쭤보기 위해 다가오는데 그들을 단호하게 거절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당신에게 주의를 돌리고 짐을 들고 도망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ATM 주변에서 서성이는 사람들에게도 비슷한 목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중 교통에 대해 이야기하는 도중에도 항상 물건들을 숨기고 가방에서 눈을 떼지 마세요. 특히 로마의 64번 버스와 나폴리 및 밀라노의 지하철에서는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7. 관광객 트랩 레스토랑

이것은 사전에 계획된 사기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제 생각에는 여전히 법적으로 처벌받을 수 있는 행위입니다. 너무 심한 말인가요? 이탈리아에서 정통적인 음식 문화로 유명한 나라에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식당에서 가격은 매우 비싸지만 맛이 없는 음식을 제공하는 곳을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된 메뉴판이 있다면, 그것은 비싼 곳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누군가 레스토랑으로 들어가라고 부랴부랴 서서 기다리는 경우, 그곳은 아마 좋은 곳이 아닙니다. 따라서 레스토랑을 미리 알아보고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이탈리아 정품 기념품

여행자들은 종종 '이탈리아 정품 기념품'을 찾곤 합니다. 예를 들어, '진짜 투스칸 가죽 가방'을 20유로에 사거나 레몬 모양의 병에 담긴 '진짜 이탈리안 리몬첼로'를 사거나 '진짜 이탈리안 나무 숟가락'이 함께 들어있는 '진짜 이탈리안 리조또 키트'를 사는 것 같은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들이 진짜 '메이드 인 이탈리아' 제품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말씀드리자면, 수 백 개의 똑같은 물건을 몇 걸음마다 볼 수 없고, 그 위에 영어로 쓰여 있지 않을 것입니다. 천하의 누구든 자신만의 취향을 가지고 있으므로, 부적절하고 가짜인 '이탈리안' 관광 기념품에 돈을 낭비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9. 주요 관광 명소에서 판매하는 우선 입장권 투어 티켓

이들은 주요 관광 명소 근처에서 발견됩니다. 손님들이 투어를 위해 티켓 구매 줄을 서지 않고 바로 입장할 수 있는 투어를 약속하면서 서있는 줄에서 이탈하도록 유인합니다. 속지마세요. 이들은 불법적이고 가짜 가이드입니다. 이탈리아에서 합법적인 관광 안내사는 광범위한 훈련을 마치고 자격증을 소지해야 하며, 언제나 자신의 배지를 지참해야합니다. 이들은 자체 에이전시를 소유하거나, 에이전시에서 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거리에서 손님에게 호객행위 하지 않습니다. 합법적인 관광 프로그램은 미리 예약하세요. (요즘은 박물관 및 기타 관광지 티켓도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10. 내일이면 사라지는 작가들

이것은 피렌체에서 최근에 시작된 새로운 사기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의심스러운 일부 작가들은 작품을 밟을 수 밖에 없는 보도에 자신들의 유화를 의도적으로 놓아두고, 그 후에 무심코 작품을 밟은 사람들에게 손해 배상을 요구합니다. 이럴 경우, 여러분이 사기를 당하고 있다고 느끼는 어떤 경우에도 당당하게 자리를 지켜주세요. 진짜 예술가들은 그들의 작품을 보도 위에 놔두지 않습니다. 정직한 레스토랑 주인들은 변덕스럽게 가격을 변경하지 않습니다. 합법적인 투어 가이드는 바티칸 줄에서 괴롭힐 필요가 없습니다. 당당해지세요.

 

이렇게 이탈리아에서 여행객을 대상으로 펼치는 사기 수법을 함께 알아봤습니다. 이탈리아를 여행할 계획이시라면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일 것입니다. 이 글을 잘 보관해두었다가 이탈리아 여행 시 꺼내어 다시 읽고, 똑똑하게 여행을 즐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