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이번 여름에 유럽을 여행한다면? 반드시 이 날짜를 피하세요! 이탈리아, 영국, 스페인 및 기타 국가 파업 정보

by 규도라블 2023. 6. 27.
반응형

현 포스팅에서는 이번 여름에 유럽을 여행한다면? 반드시 이 날짜를 피하세요! 이탈리아, 영국, 스페인 및 기타 국가 파업 정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여행하는 날짜에 파업하는곳들을 도시 및 기관을 살펴보시고, 여행 일정이 겹치지 않게끔 수정 및 보완해보세요. 이번 포스팅은 올 여름 유럽여행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 여름은 분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행은 이전 코로나 이전 수준과 동등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이번 메모리얼 데이 주말에는 운송 보안국(TSA)이 2019년 대비 18만 명 이상의 승객을 1240만 명 검색했습니다.

유럽은 항상 이 시기에 인기 목적지이지만, 2022년에는 악몽이 되었습니다. 작년 여름에는 유럽의 항공편의 절반이 지연되었으며, 거의 매일 2,000편의 항공편이 취소되었습니다. 공항 외에도 긴 줄 서서 기다리는 상황과 수많은 사람들이 공중으로 돌아오면서 발생한 수화물 분실로 인해 비행 여행은 지옥 같았습니다.

그러나 올해 항공사들은 운항 일정을 줄이고 인력을 늘리며 여행객 수의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승객 제한을 도입했습니다. 하지만 여름에 야기될만한 혼란 요소로 여전히 파업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유럽의 여러 국가에서는 다양한 이유로 인한 시위와 파업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연금 연령 인상으로 인한 지속적인 시위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탈리아와 영국에서는 더 나은 급여를 요구하기 위해 노동자들이 일시적으로 무반응에 나서고 있습니다.

올해 대서양을 건너 여행을 한다면, 공항 및 철도 직원들의 이러한 파업이 휴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따라서 어떤 곳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미리 파악하고 대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1. 영국

히드로 공항 파업

런던의 가장 바쁜 공항인 히드로 공항(Heathrow Airport)의 보안 직원들이 낮은 임금 때문에 파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 여름에는 2,000명의 구성원이 파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니트(Unite) 노동조합은 31일 동안의 행동을 계획했으나, 임금 제안이 개선되어 29일로 줄였습니다. 그럼에도 다른 계획된 날짜에는 파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 7월 14일부터 18일까지, 21일부터 24일까지, 28일부터 31일까지
- 8월 4일부터 7일까지, 11일부터 14일까지, 18일부터 20일까지, 24일부터 27일까지

히드로 공항은 5월의 파업을 지연 없이 관리했으며, 여름 성수기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버밍엄 공항 파업

유나이트(Unite)는 버밍엄(Birmingham)의 보안 직원, 기술자 및 연료 보충 작업자들도 임금 인하로 인해 파업 투표를 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파업은 7월 초부터 시작되며, 버밍엄 공항의 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상당한 지연 및 취소된 항공편을 초래할 것입니다"라는 발표에는 이렇게 언급되었습니다.

 

맨체스터 버스 파업

맨체스터(Manchester)에서는 360명의 버스 운전사들이 7월 3일, 4일, 7일, 11일 및 13일에 임금 분쟁으로 인한 파업을 계획 중입니다.

2. 이탈리아

이탈리아 공항 파업

유니온들에 의해 다방면으로 영향을 받고 있는 다른 유럽 국가는 이탈리아입니다. 6월 20일에는 수하물 처리원과 항공 통제원들이 24시간 동안 파업을 벌여 로마, 피사, 나폴리, 밀라노, 피렌체 공항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라이언에어(RyanAir)는 이에 따라 일부 항공편을 취소해야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전국 교통 파업

이제 7월 7일에는 전국 교통 파업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기차, 지하철, 버스 및 페리 서비스가 24시간 동안 영향을 받을 것이며, 공항 지상 승무원들은 그 날에 자체적인 시위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7월 7일에는 오전 8시 29분까지와 오후 5시 1분부터 7시 59분까지는 최소한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한 7월 15일에는 항공 통제원들이 참여하는 전국적인 24시간 산업행동으로 인해 지연과 취소가 예상됩니다.

 

3. 프랑스

전국적인 시위

프랑스에서는 연금 개혁으로 인해 국가적인 시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개혁은 은퇴 연령을 62세에서 64세로 늘리는 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노동자들은 수개월간 모빌화되어 행진과 거리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1월에는 파리, 보르도, 마르세유, 리옹 등에서 백만 명 이상이 시위에 참여했습니다. 3월에는 철도 노동자와 항공 통제원들이 파업을 벌여 철도 및 항공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에펠 탑도 폐쇄되고 연금 시위는 폭력으로 이어졌습니다. 5월 1일에는 긴장이 다시 고조되며 시위대와 경찰이 충돌했습니다. 6월 6일에는 항공 통제원들이 다시 파업을 벌여 라이언에어(Ryanair)는 400편의 항공편을 취소해야 했습니다.


항공사에 따르면, 산업행동으로 인해 2023년 현재까지 4,000편의 항공편이 취소되었습니다. 항공교통통제(ATC)가 출근하지 않을 때 항공편 취소가 흔히 발생하는데, ATC는 비록 프랑스에서 착지나 이륙을 하지 않더라도 항공사에게 국가의 공간을 안내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부와 노조 간의 전투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행동 계획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4. 스웨덴

스웨덴 공항 파업

국유기업인 스웨다비아 공항은 스웨덴 공항의 보안 계약업체들이 이번 7월에 파업에 참여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7월 3일, 7일, 10일, 14일에는 브롬마 스톡홀름(Bromma Stockholm) 및 토레보리 랜드베터(Göteborg Landvetter) 공항에서 모든 보안검색원들의 업무가 중단될 것입니다. 스톡홀름 알란다(Stockholm Arlanda) 공항에서는 7월 5일-6일 및 7월 12일-13일에 검색작업 중단 및 도로 차단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5. 스페인

스페인 에어 유로파 조종사 파업

에어 유로파(Air Europa)는 최근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스페인 항공사는 팬데믹 이후로 재정적인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으며, 브리티시 에어웨이즈 소유자인 국제항공그룹(International Airlines Group)이 첫 번째 인수 시도를 거부당했습니다. 두 번째 인수 시도는 현재 유럽 연합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제는 조정된 급여 협상이 결렬된 후에 조종사들이 파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에어 유로파에 따르면, 6월 18일부터 7월 2일까지 매드리드, 바르셀로나, 파리, 코르도바(아르헨티나) 등을 출발지로 하는 약 150편의 항공편이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에어 노스트룸 조종사 파업

에어 노스트룸(Air Nostrum)의 조종사들은 항공사와의 임금 분쟁으로 인해 2월부터 무기한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처음에는 월요일과 금요일에만 파업을 벌였지만, 이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파업이 진행됩니다.

 

H&M 직원 파업

스페인의 H&M 직원들도 더 나은 임금을 요구하기 위해 6월 22일과 6월 26일에 파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루프트한자(Lufthansa)의 조종사들은 협상이 실패할 경우 7월에 파업을 공개적으로 위협하고 있습니다. 정지는 6월 30일까지 선언되었으며, 항공사는 5,000명의 직원이 파업에 나서지 않도록 새로운 제안을 제시했습니다.

 

지금까지 이번 여름 유럽 여행에 영향을 미칠 파업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유럽 여행 시 꼭 참고하셔서 여행에 불편함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