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2022]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힙한 쇼핑을 즐긴다면, 꼭 가봐야할 BEST 6 쇼핑센터

by 규도라블 2022. 12. 21.
반응형

사람 수보다 자전거가 더 많은 이 도시, 하루 평균 25개의 공연이 열리는 힙한 이곳은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인데요. 암스테르담에서 이번 연말연시를 보내신다면 꼭 방문해야할 쇼핑 천국이 있습니다! 저와 같은 쇼퍼 홀릭이신가요? 그렇다면 잘 오셨습니다. [2022]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힙한 쇼핑을 즐긴다면, 꼭 가봐야할 BEST 6 쇼핑센터!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Nine Little Streets 나인 리틀 스트리트

네덜란드의 나인 리틀 스트리트 노을진 모습
ⓒ shutterstock

'De 9 Straatjes(나인 리틀 스트리트)'는 암스테르담의 'the ring'이라고 불리는 운하에서 비롯된 9개 거리를 말합니다. 굽이굽이 뻗어진 이 9개의 거리에는 전세계의 유니크한 부티크, 디자이너의 상점, 맛집, 카페, 바 등이 즐비합니다. 이곳은 현재 암스테르담 현지인들이 꼽는 최고의 쇼핑 명소예요! 또, 9개 거리를 따라 쇼핑 장소만 있는 게 아니라, 거주민들이 살고 있는 동네이기도 해요. 마음껏 쇼핑하면서, 또 이 동네의 고요함을 음미해보세요.

 

나인 리틀 스트리트는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약 15분 정도 걸어가면 보여요. 그래서 찾아가기도 쉽구요. 암스테르담 센트럴의 복잡함이 싫으신 분들, 또 쇼핑할 때 분주한 게 싫으신 분들은 이곳이 제격이랍니다. 


Haarlemmerstraat 하를렘 / 하를레머스트라트 하르레머 쇼핑거리

하를레머 스트라트 쇼핑 거리의 낮 풍경
ⓒ shutterstock, Harry Beugelink

나인 리틀 스트리트에서 쇼핑하기로 결심했다면, 그곳과 가까운 이 하를레머 스트라트를 들렀다 오세요! 중앙역에서 서쪽 방향으로 가까운 곳에 나인 리틀 스트리트와 비슷한 쇼핑 천국이랍니다. 한국식으로 어떻게 명칭해야하는지 정말 어렵네요.

하를레머 스트라트에는 깔끔한 부티크들과 미용실이 즐비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암스테르담 맛집들과 카페, 바가 펼쳐져 있어요. 그래서 하루를 마무리 하기 좋은 장소랍니다. 또한, 암스테르담 해안과 가까이에 있어서, 해안 쪽으로 빠지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암스테르담 해안에는 더 많은 카페, 바, 레스토랑이 있어요. 그래서 로맨틱하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답니다.

 

P.C. Hooft Straat P.C. 호프트 스트라트

P.C.호프트 스트라트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는 남성의 모습
ⓒ shutterstock, Tupungato

'나는 패션에 일가견이 있다!' 하는 분들은 주목! 이곳을 놓치지 마세요. 암스테르담 최고의 쇼핑을 할 수 있는 장소 중 하나가 박물관에서 가까운 곳에 있답니다. P.C. 호프트 스트라트는 박물관에서 도보로 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쇼핑 장소예요. 암스테르담의 청담동이라고 이름 붙일만한 이곳. 브랜드의 천국인 P.C.호프트에서 멀버리, 샤넬과 같은 명품 브랜드를 만나보세요! 


Albert Cuyp Market 알버트 카위프 마켓

알버트 카위프 시장의 낮 모습. 프랑스 시장에서 프랑스 깃발이 크게 꽂혀있다.
ⓒ shutterstock, AsiaTravel

알버트 카위프 마켓은 시장입니다. 시장은 또 시장만의 낭만이 있지요. 알버트 카위프 마켓은 유럽에서 가장 큰 야외 시장 중 하나예요. 방문객이 다양한 음식, 옷, 액세서리 등을 만나볼 수 있고, 심지어 네덜란드의 아름다운 꽃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네덜란드의 튤립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하지요. :) 

만약 호텔이 아니라, 요리가 가능한 곳에서 암스테르담 휴가를 보내신다면요. 알버트 카위프 시장에서 신선한 식료품을 사다 요리해보세요! 요리를 못한다고 절망하실 것 없어요. 네덜란드 최고의 스트룹와플을 포함하여, 네덜란드의 전통 간식들도 만나보실 수 있으니까요.

 

De Bijenkorf 비옌코르프 베이엔코르프 바이엔코프

비옌코르프 벡화점의 앞모습
ⓒ shutterstock, Travel-Fr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사람이라면 모를 사람이 없죠. 비옌코르프 백화점은 고급 백화점 체인이에요. 비옌코르프 덕분에 암스테르담이 화려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켜준다고 하는데요. 비옌코르프는 네덜란드 전역에 백화점을 지녔지만, 부유한 오벨리스크처럼 담 광장 위로 어렴풋이 보이는 암스테르담 지점을 발견할 수 있으실 거예요! 우리나라 못지 않게, 명품을 구매하기 위해 오픈런을 감행해야할지도 모릅니다. 구찌와 같이 몇 몇 곳은 굉장히 줄이 길어요. 잘 확인하고 가신다면, 원하는 브랜드의 원하는 제품을 바로 얻을 수 있을만큼 크고 호화로운 백화점이랍니다. 

 

Magna Plaza 마그나 플라자

마그나 플라자의 노을진 모습. 사선으로 건물을 찍은 앞모습
ⓒ shutterstock

100년이 넘는 시간동안 있었던 이 건물은 네덜란드 왕립 우체국이었어요. 이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지금은 화려한 쇼핑센터로 만든 것인데요. 왕립 우체국이니만큼 외관과 인테리어가 모두 화려하고, 아름답답니다. 내부에는 식품 매장, 패션 브랜드, 화장품 매장, 액세서리 매장이 모두 있습니다. 이에 더해 레스토랑도 있어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쇼핑이 가능하지요. 

 

지금까지 네달란드 암스테르담 쇼핑 시 방문하기 좋은 6곳을 살펴보았습니다. :) 여러분의 화려하고도 가성비 좋은 쇼핑에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