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2022년 올해가 가기 전, 꼭 들러봐야할 파리 크리스마스 마켓 BEST 5

by 규도라블 2022. 1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

외국계 여행사 마케터 규도라블입니다.

 

콧노래가 흥얼거려지고, 자연스레 기분 좋아지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어딜 가든 캐롤이 바쁘게 들리는 시즌으로, 알록달록한 불빛을 만나볼 수 있는 시즌이지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어떤 계획이 있으신가요? 혹시 유럽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나요? 유럽 여행을 준비중이라면 여러분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셔야만 합니다.

크리스마스 in 파리의 모든 것을 소개해드릴 거거든요. 특별한 크리스마스 마켓 BEST 5로 꼽히는 곳들을 정리해드릴게요. 

 

왜, 파리 크리스마스 마켓이어야 할까요?

프랑스 파리의 크리스마스 마켓 자체가 엄청 오래된 문화는 아니예요. 그렇지만 최근에 급부상 하고 있는 트렌드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갈수록 파리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점점 화려해지고 있답니다. 또, 각각의 마켓이 저마다의 개성을 지니고 있어서 여기저기 둘러보는 재미가 있으실 거예요. :) 먹을 것이 다양한 마켓이 있다면, 어떤 마켓은 재밌고 즐거운 요소들이 있는 등, 내가 좋아하는 요소를 찾아 가는 재미가 있겠죠? 자, 그럼 2022년의 핫한 파리 크리스마스 마켓은 어디어디일까요?

 

 

1

La Défense Marché de Noël 라데팡스 크리스마스 마켓

© Tous droits réservés https://www.rtbf.be/article/quelques-marches-et-concerts-de-noel-dans-notre-region-9783930

라데팡스 크리스마스 마켓은 프랑스 파리에서 가장 큰 마켓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굉장히 큰 규모의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가판대만 200개가 넘지요! 또한, 매년 1,000,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모이는 데에는 이유가 있지요. 먹거리가 가득한 것은 물론이고, 각 지역적 특색이 잘 드러나는 물건들이 많이 있답니다. 이에 더욱 사랑 받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아닌가 싶어요! 이런 행사에 노래가 빠질 수 있나요? 듣기 좋은 크리스마스 노래는 직접 섭외된 DJ가 틀어준답니다. :D 정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라데팡스 크리스마스 마켓, 사람이 많지 않을 수가 없겠죠?

 

시기: 11~12월

 

라데팡스 마켓을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

https://xmasparisladefense.com/

 

Marché de Noël La Défense

Découvrez le marché de Noël de Paris La Défense 2022 avec une nouvelle scénographie ! Il se déroulera du 23 novembre au 24 décembre.

xmasparisladefense.com

 

 

2

Saint-Germain-des-Prés Christmas Market 생제르맹 데 프레 크리스마스 마켓

© http://kaniv-rada.gov.ua/news.php?p=5281

여러분, 생제르맹이라니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지 않나요? 네, 맞습니다. 파리의 자랑으로도 여겨지는 생제르맹 PSG 경기장 바로 옆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린답니다. 이곳 크리스마스 마켓은 굉장한 경기장 크기와는 달리 소박하게 진행 되는데요. 약 40여개의 가판대가 펼쳐진답니다. 너무 복잡하고, 사람 많은 건 싫지만, 크리스마스 마켓은 가고 싶어. 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바로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내가 사고 싶은 것도 마음껏 사고, 또 선물하기 좋은 것들도 마음껏 구매할 수 있는 곳이지요. 사이즈는 조금 작게 느껴질 수 있지만, 없는 게 없는 마켓이랍니다.

 

시기: 12월~1월

 

 

 

3

Hôtel de Ville Christmas Market 시청 크리스마스 마켓

© Shutter Stock

생제르맹 크리스마스 마켓과 비슷한 규모로 소박한 크리스마스 마켓을 원하신다면, 여기 또 있습니다. 바로 파리 시청 앞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이지요! 아무래도 이곳이 시청이다보니, 다른 곳보다는 조금 더 화려한 조명과 크리스마스 데코를 엿볼 수 있는데요. 꼭 마켓에서 구입할 물건이 없더라도, 화려한 크리스마스 데코도 둘러보고, 이것저것 크리스마스 물건도 구경하면서 크리스마스 기분 내면 정말 좋겠죠? 

파리 시청까지 갔다가, 이거 안 보고 오면 섭합니다! 파리 시청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여러 빛깔로 물든 건물에서 라이트쇼를 진행한답니다. 이곳의 별미이지요!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회전목마 등과 같은 기구들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 아이와 동반한 파리 여행이라면 파리 시청 크리스마스 마켓을 둘러보세요!

 

시기: 12월~1월

 

 

4

Marché de Noel Notre Dame 노트르담 대성당 크리스마스 마켓

© Shutter Stock

성대한 파리의 크리스마스 마켓이라고 하면, 느트르담 대성당 크리스마스 마켓을 뺄 수 없죠! 정말 많은 크리스마스 기념품들을 구경할 수 있고, 또 프랑스의 대표적인 상품들도 만날 수 있답니다. 이리저리 보다 보면 가족이나 연인, 친구를 위한 선물을 심심찮게 발견하실 수 있어요! 물론, 통장이 텅장이 되는 비결이기도 하지만...★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2019년 노트르담 대성당에 화재가 있었지요. 이에 아직은 복원작업이 한창입니다만, 크리스마스 마켓만큼은 여전히 화려하게 진행중이랍니다. :) 그래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가는 것은 전혀 헛된 발걸음이 아니예요! 저렴한 할인 상품들부터 아주 고급진 선물들, 그리고 또 무엇보다도 크리스마스 파티에 딱 알맞는 음식료품까지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이랍니다. 솔직히, 노트르담 대성당 크리스마스 마켓 정도는 가줘야해,,,

 

시기: 12월~1월

 

 

5

La Magie de Noël 콜마르 크리스마스 마켓

© Shutter Stock

 

오, 샹젤리제~ 오, 샹젤리제~

중고등학생 때 음악책에서 샹젤리제 노래를 배운 분들이라면, 다 아시는 그 샹젤리제(Champs-Élysées)는 파리에 있는 거리 이름입니다. 사실 파리의 크리스마스 마켓이라면 샹젤리제 거리를 따라 펼쳐진 이 크리스마스 마켓이 가장 대표적인 마켓이었는데요. 지금은 이 크리스마스 마켓이 굉장히 커져서, 샹젤리제 거리부터 시작해 튈르리 정원(Tuileries Garden)까지 펼쳐져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콜마르 크리스마스 마켓은 많은 사람이 찾는만큼 크리스마스 풀품을 판매하는 가판대뿐만 아니라 놀이기구까지 준비되어 있답니다. 알록달록한 조명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잔뜩 꾸며진 도시를 한 눈에 내다볼 수 있는 페리스 휠을 탑승할 수 있고요. 또, 아이들이 재미나게 놀 수 있는 범퍼카가 준비되어 있지요! 크리스마스의 기념품만을 원하는 게 아니라면 콜마르 크리스마스 마켓이 제격이겠죠?

 

이뿐이겠어요? 다양한 음식과 이에 곁들일 와인 및 샴페인도 준비되어있어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구경하며 주린 배를 가득 채울 수 있으므로 아이들과 함께 가게 되더라도 서로 노느라 정신이 없겠네요!

 

시기: 11월~1월

 

 

오늘 추천해드린 파리의 크리스마스 마켓 BEST 5 외에도, 몽마르뜨 크리스마스 마켓이 있답니다. 이곳은 소소하게 열리면서 인파도 크게 몰리지 않아요. 적절하게 자신의 취향에 맞게 찾아가신다면 최고의 파리 크리스마스 마켓을 만나보실 수 있을 거예요. :)

 

그럼, 다음번에도 꼭! 가볼만한 여행지를 찾아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