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12월에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여행을 간다면 꼭 저장해야할 글(California Los Angeles, LA)

by 규도라블 2022. 12. 17.
반응형

Copyright ⓒ 2022, Gyudorable all rights reserved.

아직도 혼자 미국 여행을 다녀온 기억이, 제 인생을 통틀어 잘한 일 중 하나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여자 혼자 미국여행을 간다는데 주변에서 어찌나 뜯어 말리던지. 하지만, 하고 싶으면 해야하는 저는 미국에서 있을 세미나를 일주일 정도 남겨두고, 혼자 미국 곳곳을 탐험하기로 합니다. 12월의 LA는 아주 유니크해서 잊을 수 없는 기억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전통 행사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이벤트 등이 끊이지 않기 때문에, 1년 중 12월이 가장 특별한 달이랍니다. LA에 갔다면, 꼭 가봐야할 할리우드 거리에는 크리스마스 퍼레이드가 이어지며 산타가 등장하기도 하고, 또 도시 최고의 미술 작품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혼자만의 여행이었지만, 가족과 함께 간다고 해도 충분히 아이들과 같이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이 바로 이곳, 로스앤젤레스입니다. 여러분의 12월의 로스앤젤레스를 책임져드릴게요. 로스앤젤레스 가볼만한 곳을 추천드립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실컷 낼 수 있는 장소

ⓒ  Unsplash

할리우드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LA 하면 어디? 할리우드!(Hollywood)! 할리우드를 가면, 크리스마스 퍼레이드를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무려 8km가 넘는 거리를 지나는 할리우드 크리스마스 퍼레이드는 약 10,000명의 관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고 등장하는 거대한 풍선과 수레, 그리고 산타클로스를 구경하실 수 있으며, 퍼레이드를 이루는 악기 연주자들도 구경할 수 있답니다. 이 할리우드 크리스마스 퍼레이드에는 전통에 따라 산타 할아버지와 함께 루돌프가 등장한답니다.

 

할리우드에 갔는데, 할리우드 스타를 못보면 너무 섭섭하죠? 이곳에서는 톰 아널드(Tom Arnold), 대니 트레호(Danny Trejo), 켈 미첼(Kel Mitchell) 등을 만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과연 올해는 어떤 할리우드 스타가 등장해줄지 정말 궁금하네요! :) 일찌감치 가서 좋은 자리를 맡을 수 있다면 화려한 크리스마스 퍼레이드도 편하게 감상하고, 좋은 자리에서 할리우드 영화배우를 만날 수 있겠죠?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LA에서 온가족이 함께 할리우드 크리스마스 퍼레이드를 즐기세요!

 

로스앤젤레스 유니버설 스튜디오

온가족이 함께 가기 좋은 곳이 또 있죠! 로스앤젤레스의 유니버설 스튜디오(Universal Studios)! 그냥 가도 즐거운 유니버설인데, 온가족이 크리스마스에 함께 간다면? 정말 우리나라의 롯데월드와 같이 화려하고 아름다운 꿈과 환상의 나라를 경험할 수 있겠죠? 화려한 크리스마스 축제가 전부가 아니예요. 로스앤젤레스의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해리포터를 만날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Hogsmeade, Wizarding World of Harry Potter

해리포터의 마법 세계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과 음악이 모인 이곳, 호그와트 성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호그와트가 있는 해리포터 세계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연말 테마로 잔뜩 꾸며놓고, 크리스마스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변신한답니다. 또다른 경험을 원한다고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마련된 Grinch! 한달 내내 만나볼 수 있는 그린치마스(Grinchmas) 행사는 저녁시간이 되면 예쁘게 달린 트리 조명을 즐기며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온가족이 함께 즐겁게 놀 수 있는 곳, 벌써 기대되시죠?

 

Copyright ⓒ Descanso Gardens

데스칸소 가든스

매혹적인 경험을 선사할 이곳, 로스앤젤레스의 데스칸소 가든스(LA, Descanso Gardens)의 12월은 많은 사람이 기다리는 시즌인데요. 이곳은 식물, 자연 등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마련된 곳이지만, 겨울이 되면 숲의 곳곳에 화려한 조명이 더해져 환상의 원더랜드로 변신합니다. 무지개 빛으로 물든 플라타너스와 반짜기은 장미, 아름다운 하늘 정원을 모두 누려보세요! 자연과 인간이 만든 조명의 조합은 데스칸소 가든스의 1년 중 가장 멋진 광경을 만들어낸답니다. 이맘때즈음 LA의 저녁은 꽤 추우니 외투를 단단히 챙겨 나가시는 게 좋습니다.

 

https://www.descansogardens.org/programs-events/enchanted/

 

Enchanted - Descanso Gardens Guild

. Open now–Jan. 8, closed Dec. 24–25 Hours: 5:30–10pm, open rain or shine Tickets must be purchased in advance . Tickets are not sold on-site and must be purchased in advance: Descanso Gardens is following all COVID-19 protocols per Los Angeles Count

www.descansogardens.org

 

 

로스앤젤레스의 크리스마스를 고요하게 보낼 수 있는 장소

Copyright ⓒ Natural History Museums of Los Angeles County

자연사 박물관

당연히, 제아무리 화려한 로스앤젤레스의 12월이라고 하더라도, 고요히 보내고 싶은 분들을 위한 장소는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가봐야한다는 이곳.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s)을 아시나요? 이곳 자연사 박물관은 미국 서부에서 가장 큰 자연사 박물관으로, 45억년 이상의 역사를 다루며, 표본으로는 약 3,500만 개를 소장하고 있는 엄청난 박물관이랍니다. 크디큰 공룡들의 뼈를 관찰할 수 있고, 또 지구 기반의 각종 광물을 관찰할 수 있답니다. 또, 오랜 기간을 걸쳐 진화한 생물의 변화도 살펴볼 수 있어요. 이곳은 볼거리가 많으므로 아주 여유롭고 넉넉하게 시간을 잡고 가는 게 좋습니다. 아이와 어른이 너나 할 것 없이 감탄하며, 또 역사 및 생물학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곳이므로 가족이 함께 방문한다면 아주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https://nhm.org/

 

NHM HOMEPAGE

Help us make our Exposition Park museum, and our L.A. community, a place where everyone can discover nature, science, and culture.

nhm.org

 

Copyright ⓒ The Broad Yayoi Kusama의 Infinity Mirror Rooms

더 브로드

로스앤젤레스는 혁신과 창의적인 사고의 중심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방문하면 좋은 곳이 굉장히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볼만한 곳은 바로 더 브로드(The Broad)입니다. 컨템포러리 컬렉션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박물관으로, 구멍 뚫린 벌집 모양의 외관이 많은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 곳이지요. 내부는 움푹 패여, 더 브로드만의 감각적인 인테리어에 더하여 2,000점이 넘는 컬렉션을 즐길 수 있는 곳이므로 사랑 받지 않을 수 없는 곳이지요. 만약, 전시회를 좋아한다면 이곳이 바로 여러분을 위한 곳일 거예요! 

더 브로드를 가게 된다면 가장 유명한 제프 쿤스(Jeff Koons)의 풍선 개(Balloon Dog)를 감상할 수 있고, 로버트 테리엔(Robert Therrien)의 거대한 테이블과 의자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내 키보다 더 큰 테이블과 의자를 보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보세요. 또, 이 전시회에서는 꼭 사진으로 남겨야할 곳이 있어요! 야요이 쿠사마(Yayoi Kusama)의 인피니티 미러룸(Infinity Mirror Rooms)에서 반짝이는 컬렉션을 사진으로 담아오세요. 더 브로드를 방문하는 것은 절대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https://www.thebroad.org/

 

The Broad

Visit Art Events Digital About Shop search Get Tickets Infinity Mirror Rooms Diversity Apprenticeship Program Jobs Press FAQ Contact menu John Ahearn and Rigoberto Torres, 1985 Jay with Bike On View Ellsworth Kelly, 1968 Blue Red On View Jack Goldstein, 19

www.thebroad.org

 

 

12월의 로스앤젤레스 여행에 가기 좋은 곳을 추천해드렸습니다. 행복한 여행 되시기를 바라며,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시로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