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시 가볼만한곳 BEST 10

by 규도라블 2023. 2. 6.
반응형

발리 여행 시 인도네시아 안에서 발리 근처 여행지는 또 어디일까요? 무려 14,000개의 섬이 있는 인도네시아는 발리뿐만 아니라 많은 여행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시 가볼만한곳 BEST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발리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보세요!

 

1. 족자카르타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

현지인과 외국인 모두에게 '족자'로 알려진 족자카르타는 컬러풀한 색상과 역사가 가득한 도시입니다. 자바의 문화 수도로 널리 알려져있는 족자카르타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바틱 예술가 중 일부가 거주하는 곳입니다. 이말인즉슨 예술과 패션이 앞서있다는 뜻이겠지요. 이 모든 것을 만끽하려면 말보로 스트리트를 거닐며 현지 음식을 즐기거나, 17세기 지하 모스크가 있는 타만 사리 워터 캐슬을 방문해보세요. 발리 여행 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2. 메라피 산 Merapi Mountain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

인도네시아의 활화산중 하나인 메라피 산은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Fire Mountain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용암 지대의 오프로드 지프 투어를 포함하여 인근 족자카르타에서 여러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발리 여행 시 활동적인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가이드를 예약해서 하이킹을 해도 좋습니다. 일출을 볼 수 있는 하이킹은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어둠이 깔린 상태에서 시작하여 정상에 도달하면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지만 굉장히 힘들겠죠? 정상까지는 약 6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3. 보로부두르 Borobudur Temple Compounds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

보로부두르 사원은 서기 750년에 시작되어 800년대에 완성되었습니다. 대승불교에 바쳐진 이 사원은 여전히 우뚝 서있으며, 관광객들은 사원의 안팎을 거닐 수 있습니다. 수천 년 전에 지어진 건축물 안에 서 있는 기분은 어떨까요? 이곳은 굉장한 경외심을 불러 일으키는 곳입니다. 발리 여행 시 가볼만한곳인 보로부두르는 현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있으므로, 반드시 가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4. 프람바난 Prambanan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

발리 여행 시 라라 종그랑으로도 알려진 프람바난은 7~9세기 사이에 완성된 힌두교 사원으로 트리무르티에게 바쳐진 사원입니다.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힌두교 사원으로 원래 240개의 별도 사원이 있습니다. 프람바난은 시바의 예술 걸작으로도 여겨지는데요. 각 건물의 벽에는 복잡한 부조가 새겨져있으며 그 세심한 표현은 오늘날에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장인 정신이 돋보이는 프람바난의 석공들 덕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는데요. 관광객들은 사원의 안팎을 자유롭게 걸을 수 있지만, 아쉽게도 건물 내부의 많은 부분들은 안전상의 이유로 관광객 출입이 금지되어있습니다.

 

5. 중부 자바 Central Java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

Tambi Tea Plantation에서 직접 차를 따거나, 그림 같은 Dieng 고원에서 사진을 찍거나, Baturaden 열대우림을 트레킹한 후 7개의 Pancuran 온천에서 몸을 담그는 등 멋진 야외 경험을 좋아한다면 Central Java의 Highlands를 발리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또한 이곳은 하얀 안개로 뒤덮인 아름다운 Telaga Warna 호수를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텔라가 와르나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사실 물입니다. 계절에 따라 파란색에서 빨간색, 보라색으로 색이 변해서 발리 여행 시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6. 보고르 식물원 및 열대우림

인도네시아 보고르

보고르 식물원은 자카르타의 번잡함에서 불과 반나절 거리에 있는 그림 같은 열대우림입니다. 1817년에 설립된 동남아시아 식물원으로, 가장 오래된 식물원입니다. 약 14,000종의 꽃과 나무 등의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식물원 자체는 인도네시아 열대우림 연구 및 보존에 전념하는 보고르의 인도네시아 과학 연구소에서 관리합니다. 또한, 국제임업연구센터는 대중에게 개방되어있으며 견학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보다 조금 더 일찍 문을 닫으므로 오전에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브로모 산 Bromo Mountain

인도네시아 동부 자바

브로모 산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화산 중 하나입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화산에 속하는데, 이것이 외국인 관광객이 자바에 오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브로모는 브라흐마의 자바어 발음에서 유래하여, '산의 신'을 의미합니다. Yadnya Kasada의 힌두교 축제 기간 동안 브로모의 분노로부터 가족과 마을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고귀한 Tengger 왕자를 기리기 위해 꽃, 과일, 쌀을 바치기 위해 정상으로 올라갑니다. 브로모에서 더 많은 것을 경검하고 싶다면 현지인들과 식사르 하고 인근 산악 마을 바투에서 신선한 사과를 따보세요. 또한, 캉가르에서 온천과 같은 물놀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8. 까와뿌띠 Kawah Putih

인도네시아 서부 자바

굉장히 아름다운 이 호수는 파투아 화산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현지인에게는 유명한 관광지이지만,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보석같은 관광지입니다. 까와뿌띠는 영어로 '하얀 분화구'를 의미합니다. 무렝 함유된 고농도의 유황이 바위와 모래의 색을 빨아들여 모든 것을 하얗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태양이 가장 뜨거운 시간인 오후에는 호수 자체에서 나는 유황 냄새가 상당히 강합니다. 물론, 이곳에서 수영을 할 수는 없지만 여행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까와뿌띠 주변에는 원숭이, 자바쥐사슴, 표범 등 다양한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니 동물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발리 여행 시 가볼만한곳인 까와뿌띠를 방문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9. 안야르 Anyer

인도네시아 서부 자바

발리 여행 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드리는 9번째 관광지는 바로 안야르입니다. 안야르는 1883년 크라카타우 화산의 폭발로 해변 마을이 파괴되기 전까지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항구 중 하나였습니다. 오늘날 안야르는 인도네시아 최고의 다이빙 장소로 알려져있습니다. 수온이 따뜻해 현지 자바 다이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발리 여행 시 안야르는 외국인들에게 훌륭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백사장과 청록색 바다가 있는 깨끗한 인도네시아 해변을 경험하고 있다면 안야르로 향해보세요!

 

10. 수라바야 거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발리 여행 시 가볼만한곳인 수라바야 거리는 자카르타의 Menteng 지역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번화가는 골동품이나 가성비가 좋은 물건을 찾는 분이라면 쇼핑 천국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노천 시장은 수공예 자바 인형, 네덜란드 식민지 시대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골동품 회전 전화기, 예술품, 힌두교, 이슬람교 및 기독교 종교 도상학 등 자바의 과거 유물로 가득합니다. 수라바야 거리는 모든 벼룩시장과 마찬가지로 진품인지 가품인지 확인하고 구매해야합니다. 

 

 

발리 여행 시 반드시 가봐야할 모든 곳을 여행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