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발리 여행 일정, 발리 여행 준비물, 발리 SIM 카드, 발리 쇼핑 등 발리 여행 총정리!

by 규도라블 2023. 1. 23.
반응형

발리 여행은 누구에게나 사랑 받고 있죠. 특히 우리나라는 스파나 마사지를 굉장히 선호하는데, 이러한 스파나 마사지 가격이 아주 저렴하다는 데에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발리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우리나라와는 굉장히 다른 문화권으로 발리 여행에 난항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발리 여행 일정, 발리 여행 준비물, 발리 SIM 카드, 발리 쇼핑 등 발리 여행 총정리! 여기에는 발리 여행 준비물, 발리 SIM 카드, 발리 환전, 발리 쇼핑, 발리 여행 일정을 모두 정리한 내용이 포함됩니다. 발리 여행, 이 글로 모두 끝내버리세요!

 

1. 발리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2. 발리 여행 일정은 얼만큼 잡는 게 좋을까?

3. 발리는 어떤 통화로 환전해야할까?

4. 발리는 얼마나 많은 돈을 가지고 가야할까?

5. 발리 여행 시, 발리에서의 교통수단은 무엇일까?

6. 발리 쇼핑 시 반드시 사야할 기념품은 무엇이 있을까?

7. 발리에서는 영어로 대화할 수 있을까? 

8. 발리 여행 예산 산정 시, 식사비는 대략 얼마쯤 잡으면 될까?

9. 발리 여행 준비물

10. 발리 SIM 카드

 

1. 발리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발리는 장마철을 제외하고는 일년 내내 방문하기 좋습니다. 장마철에는 여행 계획이 엉망이 될 수 있고, 모든 곳을 샅샅이 탐험할 기회가 없기 때문입니다. "신들의 땅"으로 불리는 발리를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는 5~9월입니다. 그중 8월은 발리에서 가장 건조한 달이지요. 8월이야말로 발리의 열대 지역을 탐험하고, 스노클링, 다이빙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완벽한 달입니다. 2023년 8월의 발리를 노려보세요.

 

2. 발리 여행 일정은 얼만큼 잡는 게 좋을까?

발리는 여행자들이 볼 수 있고, 놀 수 있는 거리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따라서 최소한 일주일 정도에서 10일 정도 발리 여행 일정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2~4일은 구경할 거리가 너무 많은데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발리 여행 일정입니다. 발리에서 한달 살기 하는 분들도 많은데, 최대 한달이라면 발리를 모두 즐기는데에 충분하지만, 우리에게는 한국으로 돌아와야하는 스케줄이 있습니다. 따라서 발리 여행 일정은 일주일~10일 정도를 추천합니다.

 

3. 발리는 어떤 통화로 환전해야할까?

발리는 인도네시아 루피아를 통화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발리 여행 환전 시에는 루피아로 하면 됩니다만, 발리 전역은 이미 여행지로서 미국 달러 USD를 현금으로 약간 휴대하는 것은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물론, 현금만 있으면 카드를 써야할 때가 올 수 있으니 항상 카드와 현금을 각각 휴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발리 여행 환전 시 루피아를 기억하세요!

 

4. 발리는 얼마나 많은 돈을 가지고 가야할까?

발리 여행 비용은 대체로 비행기, 숙박 요금으로 많이 나갑니다. 비행기보다는 숙박 요금에서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항공권과 숙박 요금을 제외하면, 하루에 약 우리나라 기준 10~15만원 정도면 충분히 멋진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발리 여행 비용은 하루 10~15만원으로 대략 일주일을 충분히 보낼 수 있는데, 그렇다면 발리 여행 비용을 80~90만원 정도로 예산을 잡아두면 되겠네요. 숙박은 퀄리티에 따라 천차만별로, 발리 신혼여행일 경우 호텔이나 고급 리조트로 추천드립니다. 만약 일반적인 커플, 가족, 친구들 여행이라면 에어비앤비로 발품 팔아보세요! 굉장한 퀄리티의 숙소를 아주 저렴하게 이용할 기회가 많습니다. 물론, 위치를 잘 따져봐야겠죠?

 

5. 발리 여행 시, 발리에서의 교통수단은 무엇일까?

발리를 돌아다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운전 기사가 포함된 차량을 렌트하는 것입니다. 누구에게도 의존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원하는대로 발리를 여행하는 가장 편안한 방법입니다. 발리 교통 수단으로 또 다른 옵션은 자전거를 빌리는 것입니다. 자전거를 빌리려면 국제 운전 면허증과 헬멧이 필요합니다. 발리의 거리를 돌아다니며 마음껏 감상하는 일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기차,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수단을 크게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발리 교통 수단으로 차량을 렌트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검증된 운전 기사가 포함된 차량을 검색하는 데에 시간을 많이 할애하세요.

 

6. 발리 쇼핑 시 반드시 사야할 기념품은 무엇이 있을까?

발리 쇼핑 시에는 어떤 기념품을 구매해야할까요? 발리는 문화와 역사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방문객에게 많은 것을 제공하는 여행지입니다. 이곳에는 장신구에서 향료, 불상에서 전통의상, 향수에서 도자기, 그리고 더 많은 수공예품에 이르기까지 수많은것들로 유명합니다. 집에 돌아가는 길에 이 멋진 여행지에서 기억의 토큰을 구매하여 발리에서 보낸 휴가 기간을 소중히 간직해보세요. 또한, 발리 쇼핑 시 우리나라에서 구매하려면 비싼 라탄백, 가죽 제품, 마크라메, 핸드메이드 레이스 등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발리에서는 영어로 대화할 수 있을까? 

발리에서 사용하는 현지 언어는 발리어 또는 바하사 발리입니다. 그러나 발리는 여행 산업으로 사는 도시이므로, 주요 초점이 관광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적절한 수준의 영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안녕하세요!"는 "om suastiastu", 헤어질때 하는 인사는 "Pamit dumun", "감사합니다"는 "Matur Suksma"와 같이 기본 발리 단어를 배워두고, 발리 여행 시 사용한다면 두 배로 재밌는 여행을 보장해드립니다.

 

8. 발리 여행 예산 산정 시, 식사비는 대략 얼마쯤 잡으면 될까?

발리 여행 예산으로 식비는 얼마 정도로 잡으면 좋을까요? 발리는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식사 옵션을 제공하는 국가입니다. 전통적인 발리 요리부터 중국, 일본, 인도, 유럽식, 한국식 등 다양한 식사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식사 가격은 다양할 수 있으나, 평균 식사 비용은 대략 KRW 기준 5,000~13,000원이면 됩니다. 대부분의 발리 여행 숙박 옵션에는 아침 식사가 포함되어있지만 점심과 저녁 식사는 모두 발리 여행 예산에 따로 넣어야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9. 발리 여행 준비물

발리 여행 준비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 환상적인 열대 국가는 울창한 산, 여유로운 해변, 무성한 정글, 도시 지역에 이르기까지 여행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이 계획한 여행에 따라 모든 발리 여행 준비물을 반드시 챙기세요.

▶ 발리 여행 준비물:
    - 옷: 반팔, 반바지, 여름 원피스, 비치웨어(수영할 때 입을 수 있는 옷)
    - 신발: 트레킹화, 캐주얼 운동화, 슬리퍼, 샌들
    - 기타: 장신구, 모자, 선글라스, 화장품, 의약품, 전자제품, 물병

 

10. 발리 SIM 카드

발리 SIM카드는 어떤 게 가장 좋을까요? 일반적으로는 우리나라 SIM카드에서 국제 로밍을 하는 것인데요. 만약 발리 SIM카드가 필요할 경우, 신원 증명으로 여권과 함께 선불 SIM카드를 국제공항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SIM카드는 아주 빠르게 현지에서 활성화되며, 여행지 전체에서 연결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가장 추천합니다. Telecom cell과 Excel은 발리 SIM 카드 서비스의 주요 제공 업체이며 두 가지 중 편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