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미국 동부 뉴욕 여행 시 절대 하지 말아야할 8가지

by 규도라블 2023. 2. 25.
반응형

뉴욕 여행 시 절대 하지 말아야할 8가지가 있습니다. 뉴욕에는 860만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고, 그들은 모두 바쁜 현대 사회를 살고 있습니다. 또한, 영리하고 솔직한 이곳에서는 살아남을 방법을 고안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당연합니다. 머리를 웅웅 울리는 지하철만 봐도, 도시가 얼마나 빠르게 돌아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서울을 전쟁터라고 표현하는 만큼 미국 동부 뉴욕 역시 그러합니다. 뉴욕은 거주자와 관광객이 모두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도시인지 그 위상을 올바로 알려줍니다. 다만 이곳에서의 여행을 완벽하게 하기 위해서는 절대 하지 말아야할 8가지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미국 동부 뉴욕 여행 시 절대 하지 말아야할 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절대 도보를 막지마세요.

네, 이것은 굉장히 간단해보입니다. 물론 도보는 모든 사람이 사용하는 공간으로, 자유자재로 있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뉴역에서의 도보는 고속도로와 비슷합니다. 그리고 노련한 뉴요커들은 중간에 절대 멈추지 않습니다. 지도를 확인하거나, 문자를 확인하거나, 사진을 찍거나, 신발끈을 묶는 등의 활동은 절대 하지 않을 것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여러분이 뭔가 해야할 때 옆으로 비켜서는 것입니다. 연석 근처나 우체통 옆, 차양 아래 등 도보 중간을 막아 서는 일 말고 모든 곳에 피해서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하세요. 단체로 여행을 갔다고 하더라도 함께 일자로 나란히 도보를 거니는 일은 가급적 피하세요. 이러한 조언을 무시한다면, 몇몇 사람들은 팔꿈치로 타격을 당하거나, 눈으로 째려보는 등의 비언어적 폭력을 당할 수 있습니다. 

 

 

2. 자전거 도로를 잊지 마세요.

도보와 마찬가지로 뉴욕 여행 시 자전거 도로 역시 반드시 룰이 있습니다. 보행자, 운전자 및 기타 자전거 운전자는 중간에 절대로 정차해서는 안 됩니다. 택시 승객은 자전거 도로 근처에 정차해야하며, 자동차 문을 갑자기 열지 않고 주변을 먼저 살펴봅니다. 더 좋은 방법은 차를 세울 수 있는 깨끗한 연석 차선이나 다른 안전한 장소를 찾는 것입니다.

 

3. 에스컬레이터에서 가운데 자리 차지하지 마세요.

유럽 및 기타 글로벌 도시에서와 마찬가지로 에스컬레이터는 두 줄로 구분됩니다. 오른쪽은 서 있는 방향이고, 왼쪽은 에스컬레이터를 직접 오르내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특히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귀중한 지하철역에서 이 무언의 규칙이 중요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똑같습니다. 서둘러 출근하는 사람들이 지나갈 수 있도록 한 쪽으로 비켜주세요.

 

4. 길을 물어보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뉴요커들이 퉁명스럽거나 심지어 무례하게 보일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특히 도시의 묵시적 또는 명시적 규칙을 따르지 않는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뉴욕 여행 시 이 거대한 대도시 주변에서 길을 잃었다는 것을 매우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방향, 지하철, 내비게이션을 묻는 것에 대해 주저하지 말고 도움을 요청해야합니다.사실 그것은 우리가 지도에 오롯이 의존해야하는 것보다 더 빨리 길을 찾을 수 있고, 그래서 우리가 방황하지 않아 길을 비켜줄 수 있으므로 문제를 해결한다는 점에 가깝습니다.

 

5. 세계적인 체인점에 돈을 쓰지 마세요.

너무 친숙한 대형 매장이나 패스트푸드 체인점에서 시간과 돈을 쓰지 마세요! 뉴욕 여행 시 가장 좋은 특징 중 하나는 맛있는 레스토랑이 굉장히 많다는 점입니다. 상점도 마찬가지이고요. 소호, 웨스트 빌리지, 이스트 빌리지, 윌리엄스버그 등을 돌아다니면서 그 특정 도시에서만 찾을 수 있는 독특한 제품, 수제 제품, 독특한 메뉴 등을 특별한 장소에서 발견해보세요.

 

6. 카드만 들고 다니면 안 됩니다.

뉴욕 여행 시 카드로 의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뉴욕은 돈과 관련해서는 생각보다 카드 사용률이 적습니다. 현금 전용 레스토랑과 바는 놀라울 정도로 흔하며, 종종 계산대에 있는 신용카드 기계 대신 높은 수수료의 ATM기에서 현금을 뽑아야합니다. 현금 팁과 택시 요금도 현금으로만 지불할 수 있으니, 이 점을 반드시 참고하세요.

 

7. 크고 유명한 관광 명소에만 집착하지 마세요.

뉴욕 여행 시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유의 여신상,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카네기 홀과 같은 꼭 봐야할 명소들을 봅니다. 그러나, 아무리 긴 여행을 가더라도 모든 곳을 여행할 수는 없다는 점을 알아두세요. 또한, 모든 여행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역 행사 일정을 참조하여 이벤트가 있는 때를 방문하세요. 그런 다음 관광객이 적은 지역을 돌아다니는 것을 즐겨보세요. 거버너스 아일랜드, Fort Tryon Park 업타운, Staten Island Yankees 야구 경기 등 더 먼 곳의 나들이를 계획하세요. 

 

8. 공항에서 수하물 임의 픽업을 수락하지 마세요.

뉴욕 여행 시 공항에 착륙하고나면 몹시 피곤하겠죠? 그러나 아무리 편해보여도 도착장에서 택시를 잡으면, 무시하고 계속 택시로 가세요. 수하물 찾는 곳에서 개인 택시로 인해 이상한 경로와 부풀려진 요금을 감수하는 것보다 택시 정류장에서 택시를 기다리는 것이 더 낫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택시 앱입니다. 터미너로가 정확한 픽업 지역을 확인하거나, 뉴욕 자동차 서비스로 전화하세요. 이 서비스는 목적지까지 고정 요금으로 미리 공항 픽업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뉴욕에서 절대 하면 안 되는 8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어, 뉴욕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