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두바이 여행 4박5일 일정 스케줄 공유 [2022] 두바이 여행이 처음이라면 꼭 가봐야할 곳 총정리

by 규도라블 2022. 12. 26.
반응형

두바이는 아라비아 사막의 신비로움과 역사가 화려한 현대적 대도시가 결합된 모습으로,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지요. 아랍에미리트 여행의 최고 관광지인 두바이 여행이 처음이시라면, 그래서 4박5일의 일정을 짜기 어려우시다고요? 잘 오셨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소개해드리는 그대로 여행을 다녀오시면 되거든요. 두바이 하면 버즈 칼리파만 알고 계시나요? 사막 관광을 기대하고 계시나요? 두바이 여행 4박5일 일정 스케줄 공유 [2022] 두바이 여행이 처음이라면 꼭 가봐야할 곳 총정리!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일차: 버즈 칼리파 - 주메이라 비치 레지던스 - 호텔

2일차: 아쿠아벤처 워터 파크 - 두바이 동물원 및 두바이 수족관 - 모리셔스 바가텔몰

3일차: 메리어트 리조트 - 아부 다비 페라리 월드 - 사막 사파리

4일차: 스키 두바이 - 해변 클럽 - 아인 두바이 보트투어

 

1일차: 버즈 칼리파 - 주메이라 비치 레지던스 - 호텔

두바이 도시 전경의 낮. 버즈 칼리파를 포함해 많은 건물들이 보임.

자, 여러분이 비행기에서 낮에 내렸다고 가정하고 스케줄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역시 두바이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버즈 칼리파를 먼저 구경하러 가실까요? 버즈 칼리파야말로 두바이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이지요. 광활한 사막 한가운데 우뚝 솟아있는 이 마천루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랍니다. 163층으로 이루어진 버즈 칼리파의 전망대에서는 우리나라의 마천루들 못지 않게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버즈 칼리파의 전용 전망대인 앳 더 탑(At the top)을 빼먹지 마세요! 앳더탑은 125층~148층 사이에 걸쳐 있는데요. 두바이의 화려한 도시 전망을 볼 수 있어서 아주 인기가 좋습니다. 이곳에서 두바이 분수 쇼도 볼 수 있고,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으니 가장 처음으로 방문해보세요!

 

주메이라 비치 레지던스는 버즈 칼리파 전망대의 화려함을 누렸으니 잠시 쉬러 가는 곳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대한 해변에 몸을 뉘여보세요! 깨끗한 백사장과 따뜻하고 맑은 물, 푹 쉴 수 있는 공간까지. 당신의 휴식을 위해 완벽하게 준비된 곳이랍니다. 이곳에서 먹고 마시며 몸을 편안하게 풀어주세요. 물론 이곳에서 두바이의 화려한 야경까지 보고 온다면 일석이조입니다.

석양을 받고 있는 버즈 알 아랍

자, 이제 나른해진 몸을 일으켜 호텔로 가서 맛있는 식사와 함께 다음 날 여행을 준비합시다.

오늘은 여행 1일차로, 비행하느라 몸이 많이 피곤했을 텐데요. 사랑하는 사람 혹은 사랑하는 가족들과 편안한 휴식을 취하세요. 내일은 무지 바쁜 날이 될 테니까요!

 

 

2일차: 아쿠아벤처 워터 파크 - 두바이 동물원 및 두바이 수족관 - 모리셔스 바가텔몰

두 명의 어린 아이가 선글라스를 끼고 튜브에 몸을 기대어 수영하고 있다

벌떡 일어나세요! 아침입니다. 호텔에 포함된 조식을 야무지게 먹고, 바로 여행을 즐기러 가실까요?

 

첫 번째 코스는 바로, 물놀이랍니다. 아틀란티스 더 팜의 아쿠아벤처 워터파크(Aquaventure Waterpark at Atlantis The Palm)는 가족끼리 여행을 가신 분들이라면 더더욱 추천드리는 코스예요. 스릴 넘치는 미끄럼틀과 스플래시 존이 있고, 또 가만히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행복할 수 있는 여행지이지요. 두바이의 따가운 햇볕을 피하기 위해 딱 알맞는 장소랍니다. 아쿠아벤처 워터파크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리프오브페이스(Leap of Faith), 아나콘다, 포세이돈스 리벤지(Poseidon's Revenge) 등을 실제로 만나 경험해보세요! 거의 90도 경사로 수직인 믿음의 도약 미끄럼틀이 여러분을 짜릿한 경험으로 초대합니다. 

두바이 아틀란티스 더 팜이 멀리서 보이고, 두바이 해변에서 노는 사람들도 함께 보이는 사진

신나는 물놀이를 마치고, 근처에서 푸짐한 점심 식사를 한 다음에 가볼 곳은 두바이 동물원입니다. 두바이 동물원은 원래 두바이 사파리 파크(Dubai Safari Park)라는 명칭이 있는데요. 말그대로 사파리 투어를 할 수 있는 동물원이랍니다. 다만 동물원의 구역이 정해져있어 아프리카, 아시아, 아라비안, 익스플로러로 나뉘어져있는데요. 이중 익스플로러 라고 되어있는 구간이 바로 사파리 버스 투어가 가능한 곳이지요. 동물원을 모두 돌아다니기에는 너무 덥다면 사파리 투어만 살짝 하고 돌아오셔도 굉장히 만족하실 거예요.

 

만약 두바이 동물원이 내키지 않는다면 두바이 수족관은 어떠세요? 두바이 수족관은 기나긴 수중터널이 매력적인 공간으로, 상어와 가오리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어른, 아이 가를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수중터널을 방문해보세요.

 

두바이의 가을 날씨. 여러 사람들이 있는 도시 모습

자~ 드디어 저녁입니다! 이렇게 벌써 두바이 여행 이틀째가 저물고 있는데요. 이틀 차 두바이 여행 저녁 일정은 맛있는 식사로 마무리해볼까요? 모리셔스에 있는 바가텔몰로 향해보세요. 두바이에서 큰 쇼핑 공간으로 통하는 이곳은 굉장히 많은 음식점이 있어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식사도 할 수 있지만, 두바이의 화려한 밤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도 적합합니다. 날이 저물면 맛있는 음료와 함께 화려한 조명, 음악으로 춤추기 충분한 공간으로 변신한답니다. 열심히 흔든 당신! 이렇게 두바이 여행 2일차가 마무리됩니다.

 

3일차: 메리어트 리조트 - 아부 다비 페라리 월드 - 사막 사파리

호텔 식사하는 식탁 위에 생일 축하 장식이 펼쳐져있다.

3일차 아침이 밝았습니다! 자, 오늘 아침은 조금 여유롭게 움직여봅시다. 두바이 마리나의 메리어트로 가서 멋진 식사로 아침을 열어볼까요? 이곳은 The Westin Dubai Mina Seyahi Beach Resort & Marina로 검색하면 되시는데, 혹시 링크 필요하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신선한 랍스터와 스테이크, 카레 등이 한 데 모여 우리를 유혹합니다. 근사하고 화려한 아침 식사를 마치고, 이제 소화시키러 한 번 가볼까요?

 

페라리 월드는 두바이 아부 다비에 있는 놀이공원입니다. 이 놀이공원에는 페라리 월드의 자랑인 세계에서 가장 빠른 롤러코스터 포뮬러로사가 있습니다. 굉장히 어지러우니 놀이기구 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유의해서 탑승하세요! 페라리 월드에 입장하면 평 생 살면서 볼 페라리들을 다 본 것 같은 기분이 든답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페라리 테마로 만들어진 페라리 월드! 두바이 여행 시 꼭 일정에 넣으면 정말 좋겠죠?

 

황혼의 시간에 낙타를 타고 있는 여행자와 낙타를 끌고 있는 아랍 사람

자, 이제 스펙터클한 하루를 보낸 후 저녁입니다. 저녁 식사와 저녁에 남는 시간을 동시에 해결해봅시다. 특히 지금 소개해드리는 3일차 저녁 코스는 패키지 여행 말고, 셀프로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은 잘 모르는 코스예요! 대박 꿀팁이죠? :)

 

프리미엄 두바이 사막 사파리 투어와 사하라 사막 리조트에서 5성급 저녁 식사를 즐겨보세요! 해당 코스가 포함된 투어를 구매하시면 되는데,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간단하게 찾아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오랜 역사를 거쳤음에도 그대로 유지되는 전통적인 아랍의 사막 사파리 투어에서 역사의 무게와 깊이를 잠시 감상하세요. 사파리 투어가 모두 마무리되면 사하라 사막 리조트에서 풍성한 식사를 하세요. 자, 이제 여행의 마지막 날을 불태워야합니다. 푹 자고, 4일차를 준비하세요.

 

4일차: 스키 두바이 - 해변 클럽 - 아인 두바이 보트투어

스키장에 사람이 없는 모습이고 하늘에 구름들이 함께 보인다

두바이, 하면 뜨거운 사막만 생각나시나요? 그렇다면 큰 오산입니다! 두바이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실내 스키 리조트가 있다는 사실. 모르셨죠? 리프트를 타고 스키 활주로로 향하셔도 좋고, 그 인근에 있는 스노우 파크로 가서 썰매를 즐기셔도 좋습니다. 스키 두바이는 세계 최대의 스키 리조트라는 그 명성에 걸맞게 초보자를 위한 루트부터 프로를 위한 루트까지 다양한 난이도를 준비해두었습니다. 스키의 프로로서 이곳을 정복하는 것도 하나의 즐길 거리일텐데요. 한편, 근처의 스노우 파크에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얼음 동굴도 있습니다. 최근에 리조트에서 볼 수 있게 된 펭귄들을 만날 수 있는 것은 이곳의 묘미이기도 하지요. 이렇게 활기차게 두바이 여행 4일차 아침을 맞이했습니다.

 

아침을 신나고 춥게 보냈으니(?) 점심에는 또 완전히 따사로운 해변을 만끽하는 건 어떨까요? 두바이의 비치클럽은 여러 곳이 있습니다. 니키 비치, 제로 그레비티, 블루워터스, 바라스티 등 다양한 곳이 준비되어 있으니 여러분이 원하는 곳을 선택해 방문해보세요. 이곳에서 추웠던 몸을 싹 풀고, 배를 채우며 즐겁게 보내봅시다.

두바이의 화려한 조명이 비치는 보트들과 고층 건물들

점심에 잠깐 쉬었으니 저녁에 또 나가 놀아야겠죠?(언제 쉬었어?) 저녁에는 아인 두바이 보트투어를 즐겨봅시다. 점심에는 바다 근처에서 놀았으니, 저녁에는 바다 한가운데로 나가봅시다. 거대한 아인 두바이 대관람차를 지나서 두바이 마리나의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넋놓아 감상하다가 돌아오시면 끝. 이렇게 두바이 여행 4일차 저녁 일정까지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렇게 두바이 여행 일정 4박5일 여정을 완벽하게 짜드렸습니다. 4박5일 스케줄을 소화하시다가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음에도 신박한 여행지로 여러분을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