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여행 시 대중교통으로 암스테르담 여행하기 완벽 가이드 [2022]

by 규도라블 2023. 1. 2.
반응형

암스테르담 도시와 운하의 해질녘 모습

종종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작은 도시 중 하나로 불리는 암스테르담은 특별히 괴물같은 도시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시내 중심가는 걸어서 하루 만에 꽤 쉽게 돌아다닐 수 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도시는 종종 유럽 최고의 교통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네덜란드 수도의 상징적인 운하에서 거의 모든 도시를 커버하는 유명한 트램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암스테르담을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어 원하는대로 도시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지금부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여행 시 대중교통으로 암스테르담 여행하기 완벽 가이드 [2022]를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대중교통 운영 시간

암스테르담의 대중교통인 버스, 트램, 지하철 이 모든 수단은 거의 동일한 일정이며, 발권 서비스 또한 비슷합니다. 대부분의 교통 수단은 오전 6시에 시작하고, 보통 밤 12시 30분 정도까지 다닙니다.

 

버스

암스테르담은 도심과 주변 지역 모두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범위한 버스 네트워크를 자랑합니다. GVB, Connexxion 및 EBS의 3개 회사에서 운영하는 암스테르담의 버스는 주요 소셜 허브 및 관광지에 가까운 정류장을 운행하는 많은 노선을 통해 도시를 빠르게 다닐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또한, 버스를 통해 야간에 여행 다니는 것도 가능한데요. 12개의 야간 버스 노선을 운영함으로써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편의를 돕습니다. 이러한 각 노선은 도심과 주변 교외 지역을 연결하는데 도움이 되며, 버스는 일반적으로 자정(오전 0시)에서 오전 7시 사이에 30분 간격으로 다닙니다. 이 점을 참고해서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트램

트램은 암스테르담에서 자전거 다음으로 활발하게 이용하는 교통수단입니다. 암스테르담 중앙역을 도시 주요 지역과 인근 지역에 연결하는 1, 2, 5, 9, 13, 17호선은 일반적으로 도시를 돌아다니기에 가장 적절한 교통 수단이지요. 요일과 시간에 따라 트램의 빈도가 다르니 여행 계획을 빡빡하게 하는 분들이라면 미리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5~10분 사이에 왔다갔다하니, 큰 불편함 없이 이욯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암스테르담의 지하철 시스템은 도시의 중앙을 가로질러 교외로 갈 수 있는 교통 수단입니다. 5개의 노선에 걸쳐 운영되며, 총 39개의 정류장을 오갑니다. 암스테르담 지하철은 많은 기차역과 함께 모든 주요 사업체를 통과합니다. 도시를 가로지르는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교통 수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도시에 있는 운하와 운하 위에 있는 배 및 건물들의 모습

교통 티켓이나 패스

교통 티켓이나 패스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두 가지는 암스테르담에 머무를 시간과 대중교통을 얼마나 자주 사용할지에 따라 다른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모든 대중교통은 왕복 또는 편도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24시간, 48시간, 72시간, 96시간 단위로 무제한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시간을 사용하면 약간의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3일 이상 네덜란드를 여행할 계획이시라면 OV-칩카드를 구매하고 충전하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패스는 현지인들이 많이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원하는 교통수단을 탈 때마다 간단히 스캔하면 됩니다.

 

암스테르담 운하에 보트가 떠다니는 모습

암스테르담의 운하는 보기에도 아름답지만 특히 상징적인 면모가 강합니다. 수질 관리, 무역 촉진 수단으로 사용되었던 이 운하는 도시의 25% 면적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암스테르담의 운하 근처에는 배가 많습니다. 도시의 25%를 차지하는 면적을 왔다갔다 하려면 그만큼 작고 많은 배들이 필요하지요. 대부분은 개인 및 상업 유람선입니다. 이 보트를 이용한 암스테르담 투어도 가능합니다. 또는 수동 페탈 보트나 작은 용량의 전기 보트 등을 직접 임대해서 타는 것도 가능합니다.

 

암스테르담 다리에 놓인 자전거들과 그 뒤로 보이는 건물들

자전거

암스테르담에는 사람보다 자전거가 많다는 말, 예전부터 오랫동안 들어본 이야기일 것입니다. 암스테르담을 가보면, 이것이 단순한 과장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실텐데요. 인구 1명 당 자전거를 1.1대 보유하고 있어서 네덜란드의 자전거 국가라는 이 이미지는 여전합니다.

암스테르담 80만명의 주민 중 절반 이상이 자전거를 일상 교통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도시가 그들의 선호도에 부합하고 있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지요. 실제로 암스테르담 자전거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470마일 이상의 자전거 도로에서 자전거는 종종 가장 쉬운 이동 수단이 됩니다.

이러한 추세를 활용하기 위해 도시 곳곳에 수많은 자전거 대여점이 있습니다. 임대료로 하루에 10유러 정도의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네덜란드에 한 달 이상 머물 계획이라면 중고 자전거를 구매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그러나 확인되지 않은 벤더에게서 자전거를 구매하지는 마세요. 도난된 자전거일 수 있고, 그런 일에 휘말리면 굉장히 복잡해집니다.

 

암스테르담의 큰 건물과 I amsterdam이라고 적혀진 간판

택시

암스테르담의 도로에는 차가 많지 않지만, 도시를 빨리 빨리 다니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가장 추천되는 교통이지요. 공항 교통편을 찾고 있거나 어디 빨리 도착해야하는 경우에는 택시가 가장 좋습니다. 대부분의 택시는 지방자치단체에서 미리 정해진 요금을 부과하도록 규제하므로 갑작스러운 요금 폭탄은 없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도시와 마찬가지로 공항과 주요 교통 허브에 택시 정류장이 있습니다. 선택한 택시 회사에 전화를 해서 택시를 불러도 되고, TCA앱을 통해 예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우버도 사용할 수 있으니 편하게 이용해보세요.

 

 

암스테르담의 교통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여행을 다니실 때는 보통 차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정보일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다음에도 해외 여행에 관련한 좋은 정보로 찾아뵐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