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여행 시기는 언제가 가장 좋을까? or 절대 방문하면 안 되는 시기는?

by 규도라블 2023. 1. 2.
반응형

두바이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또, 절대 방문하면 안 되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가성비 두바이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이며, 두바이 여행을 계획할 때 주의해야할 요소는 무엇일까요? 두바이 여행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런 질문에 대한 답들이 궁금하실텐데요. 잘 오셨습니다. 지금부터 이 글에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여행 시기는 언제가 가장 좋을까? or 절대 방문하면 안 되는 시기는? 에 대한 모든 내용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모든 해답이 이곳에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두바이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 날씨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부르자 할리파와 바다, 주변 전경이 포함된 사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여행 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할 요소는 뭐니뭐니해도 날씨겠죠. 두바이 날씨는 사막 환경으로 월 평균 24도씨에 해당하여 더운 날씨에 속합니다. 최저 기온은 24~28도로 12월~3월 사이가 그나마 시원하지만, 12월과 2월에는 비가 오는 날씨가 많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로 따지자면 두바이 여행을 하기 좋은 시기는 4월, 10월, 11월입니다. 기온은 30도 이상으로 올라가긴 하지만, 건조한 기후이므로 우리나라처럼 불쾌지수가 높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 시기에 가장 맑은 하늘을 볼 수 있기 때문에 4월, 10월, 11월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때 저 높은 부르즈 할리파 전망대에서 하늘과 도시 전경을 감상한다고 상상해보세요. :) 정말 아름답겠죠?

두바이 날씨에 따라 여행을 피해야 한다면 5월에서 8월 사이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40도씨까지 급격하게 상승하므로, 거의 해변에는 사람이 없고 에어컨이 빵빵하게 켜진 실내에서만 놀지요. 도시 밖의 사막은 일년 중 이맘 때는 여행을 절대! 금합니다. 두바이의 가장 더운 시기와 시간에는 거리에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두바이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 이벤트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부르즈 할리파를 멀리서 찍은 모습. 도시의 많은 건물들이 있고, 석양이 비추고 있음

두바이는 앞에 언급했듯이 더운 여름철에는 거리에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므로 여러 행사들 또한 여름철에 진행하지 않습니다. 아무도 빠르게 무언가 하려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더위와 싸우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쇼핑을 목적으로 한다면 여름철에 두바이는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두바이 쇼핑은 7월, 8월, 9월에 걸쳐 서머서프라이즈 할인을 진행합니다. 두바이 서머 서프라이즈는 상품 할인뿐만 아니라 라이브 공연, 경품 추첨 등의 이벤트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급 스포츠카나 금괴가 경품으로 걸려있는 이 이벤트를 놓쳐서는 안 되겠죠? 여러분의 운을 시험해보세요.

 

두바이 아부다비 해질녘 모습

두바이 쇼핑이 목적이 아니라 두바이 축제가 목적이라면 방문하기 가장 좋은 달은 1월입니다. 1월에는 거의 이벤트로 가득 차있는데요. 이것은 부르즈 할리파에서 선보이는 새해 불꽃놀이와 함께 도시의 다른 장소 중에서 팜 주메이라와 페스티벌 시티 몰 위의 하늘에서도 펼쳐지지요.

 

2월에는 두바이 테니스 챔피언십과 두바이 재즈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부자와 유명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경마인 두바이 월드컵과 이 지역 최대의 현대 미술 박람회인 월드 아트 두바이가 바로 2월에 개최됩니다. 세계 각국의 부자들이 참관할만큼 스케일이 큰 두바이 월드컵은 축구가 아닌 경마입니다. 이 경기를 통해 엄청난 상품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두바이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 가성비(저예산)

두바이 시내의 바다 모래 앞에 낙타를 끌고 가는 사람들의 모습

항공편 및 숙박 요금이 가장 저렴한 때는 언제일까요? 이때는 도시의 비수기에 해당하며, 5월~9월까지의 여름에 가장 저렴합니다. 만약 여행에 돈을 너무 많이 쓰고 싶지 않다면 날씨가 뜨거운 이때를 도전해봐도 좋습니다. 또는 3월이나 9월도 좋습니다. 기온은 고대시장을 둘러보기에 적합하지만, 아직 성수기 가격만큼 오르지는 않습니다. 전 세계의 대학교가 개강하므로 인파도 적어 페라리 월드 등의 여행도 좋습니다.

 

두바이를 여행을 피해야 하는 시기 - 라마단 기간

두바이 도시의 모습

금식의 달인 라마단은 이드 알 피트르(Eid al Fitr) 축하로 끝납니다. 가족들은 종종 자녀에게 선물이나 새옷을 사주고, 달콤한 간식이 집안에 풍부합니다. 이 3일간의 금식 축제는 두바이를 가장 바쁘게 만듭니다.

물론 이 시기에 방문하는 것은 문화적인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관광에는 살짝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먹거나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는 행위 등이 금지되며, 호텔 외부의 많은 카페와 레스토랑이 낮 동안 문을 닫습니다. 이러한 규칙을 무시하면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종교 장소는 비무슬림 방문객에게 문을 닫을 수 있으며, 그들이 금식을 마치는 이른 저녁에는 택시 운전자 등을 볼 수가 없는 불편함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소규모의 관광지들은 영업 시간이 짧을 수 있고, 많은 상점들이 낮에는 문을 닫고 밤에 영업합니다. 만약 두바이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들의 라마단 기간을 꼭 확인해야합니다. 2023년 두바이 라마단 기간은 3월 22일 수요일부터 4월 21일 금요일까지입니다. 이점을 반드시 참고하셔서 여행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언젠가 두바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글의 링크를 저장해두었다가, 나중에 꼭 다시 꺼내 읽어보세요. 여행이 다가왔을 때 더더욱 도움이 되는 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해외 여행 관련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