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시 꼭 해야할 것 BEST 10

by 규도라블 2022. 12. 31.
반응형

바르셀로나는 모든 것을 가진 축복받은 도시예요. 황홀한 해변과 초자연적인 건축물부터 훌륭한 음식과 끊이지 않는 축제, 파티, 행사로 활기가 넘치는 문화 행사들까지. 이 모든 면에서 가장 완벽한 휴가를 만들어줄 스페인 바르셀로나는 여러분에게 탁월한 여행지 선택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일깨워줄 것이랍니다. 

 

그런데, 스페인 여행은 보통 유럽 여행 코스 중 하나의 목적지이므로 많은 시간을 바르셀로나에서 할애할 수는 없을 거예요. 그러므로 바르셀로나에서 반드시 해야할 것 몇 가지를 알아둔다면 시간을 더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그래서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시 꼭 해야할 것 BEST 10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현명하게 사용한다면 이 도시에서 완벽한 휴가를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꼭, 확인 후 가세요!

 

1. 라 사그라다 파밀리아 La Sagrada Familia: 안토니 가우디의 상징적 건축물인 대성당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라 사그라다 파밀리아를 올려다본 모습

종교를 떠나서 안토니 가우디의 건축물은 모두 둘러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가장 화려하고 스타일리시한 랜드마크를 설계한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 덕분에 멋진 모습을 많이 지니고 있습니다. 이 랜드마크들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건물은 라 사그라다 파밀리아일 것입니다. 우뚝 솟은 대성당은 꼭 눈으로 확인해야합니다. 미완성이라서 더 아름다운 라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다채로운 만화경을 들여다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는 건물의 정교한 신고딕 양식의 외관을 살펴보세요. 그런 다음 기하학적으로 디자인 되어있는 천장을 보기 위해 안으로 들어가세요.

 

2. 라 페드레라 La Pedrera: 아르누보 건축의 걸작

라 페드레라를 올려다본 모습

라 페드레라는 1906년에서 1912년 사이에 지어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입니다. 이 역시 가우디의 독특한 건축물 중 하나인데요. 가우디의 독특한 모더니즘 스타일의 또 다른 좋은 예시의 건축물로서, 눈부신 도시 전체 전망을 제공하는 멋진 옥상 테라스를 만끽해보세요. 통풍구들은 통풍구가 아니라 체스 말처럼 보이는 풍경이 굉장히 인상 깊을 것입니다.

 

3. 까사 비센스 Casa Vicens: 가우디의 사이키델릭 맨션

사진만 봐도 왜 사이키델릭 맨션이라고 언급하는 지 아시겠죠? 이 마법같은 맨션은 가우디의 건축물 중 가장 간과된 작품이기도 한데요. 화려한 오리엔탈리스트 디자인 덕분에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건축물입니다. 이는 가우디가 설계한 최초의 주택으로, 이곳의 화려함과 생동감을 누리고 오세요. 외부는 SF영화에 나오는 화려한 건물처럼 보이지만, 내부에는 야자수로 덧붙인 벽과 천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구엘 공원 Park Güell: 가우디의 화려하고도 고요한 공원

가우디의 명작은 끝이 없습니다. 1900년에 조성되어 가우디의 화려한 디자인으로 가득찬 그림같은 공원을 거닐어보세요. 사진으로 하확인할 수 있듯이 화려하고 정교한 모자이크 타일 무늬를 감상하며, 매혹적인 건물의 미로를 통과하세요. 이후 아름다운 조경을 감상하며 정원에 앉아 휴식을 취하세요. 공원 입구에 있는 용 조각상도 꼭 보셔야합니다.

 

5. 구시가지와 고딕지구 The Old Town and Gothic Quarter: 도시의 역사적인 문화 중심지

바르셀로나의 구시가지를 구경하면서 잠시 가우디의 화려한 건축물을 벗어나 눈을 쉬어볼까요? 물론, 볼 것이 없다는 말이 아닙니다. 중세 건축물로 가득찬 고풍스러운 골목길을 거닐며 도시의 역사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고딕 지구까지 걸어보세요. 아름다운 건축물들에 길을 잃을지도 모르니 천천히 거닐며 여행을 마음껏 음미하세요. 이곳에서는 산 자우메 광장(Plaza de Sant Jaume)에 있는 로마 포럼(Roman Forum)의 폐허나, 성스러운 대성당(saidly Cathedral) 등 유명한 관광지들이 있답니다. 

 

6. 현대 미술관 Museum of Contemporary Art: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대 예술 작품의 본고장

현대 미술관은 바르셀로나의 고대 차이나타운 지구 중심부에 있습니다. 이 미술관은 미래 지향적인 예술적 안식처로, 바르셀로나의 거대한 미술관이지요. Jean-Michel Basquait, Alexander Calder, Juan Muñoz 등과 같은 거장들의 작품을 무려 5,000점 넘게 감상하실 수 있으며, 평화롭고 여유롭게 사색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줍니다. 밖으로 나가면 스케이트 보드를 타는 사람들도 구경할 수 있고, 골목길을 따라 귀여운 카페 중 한 곳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7. 바르셀로네타 해변 Barceloneta Beach: 태양, 바다, 고운 모래

바르셀로네타 해변

이 아름다운 해안선이 없다면 스페인은 아름다운 도시로 완성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바르셀로나는 분주한 레스토랑,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들, 롤러를 타는 사람들이 어우러져 야자수로 뒤덮인 이 해변을 만끽합니다. 4.5km나 되는 이 모래사장인 바르셀로네타 해변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해보세요. 거대한 돛 모양의 W호텔은 해변의 끝자락에 서서 늠름하게 햇살을 받고 있을 것입니다. 햇살이 비추면 반짝이는 호텔의 경관도 구경하고, 일광욕하며 칵테일 한 잔을 잊지 마세요.

 

8. 시우타데야 공원 Parc de la Ciutadella: 완벽한 공원

시우타데야 공원의 모습

이제 도시의 숨겨진 보석을 찾으러 떠나볼까요? 웅장한 분수, 열대 야자나무, 기발함이 있는 시우타델라 공원을 방문해보세요. 19세기의 보석과도 같은 이 공원을 구경하는 좋은 방법은 세그웨이 스쿠터를 타고 경치 좋은 곳을 구경하는 것입니다. 

9. 바르셀로나 고대 목욕탕 Aire de Barcelona Ancient Baths: 숨겨진 피난처

바르셀로나 고대 목욕탕의 모습

공원에서 길 건너편에 있는 바르셀로나 공용 목욕탕을 가보세요! 이 고대 온천탕은 스파의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완전한 휴식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분위기는 몽환적이며, 전통적인 터키식 목욕타엥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깜빡이는 양초, 향기로운 향, 계속 리필되는 민트 티까지 :) 오일 마사지를 예약하면 받으실 수 있어요.

 

10. 몬주익 성 Castle Montjuïc: 숨막히는 하늘 전망

몬주익 성에서 도시를 바라본 모습

몬주익 성의 언덕 꼭대기 군사 요새에서 도시의 멋진 전경을 감상하세요. 이로서 바르셀로나 여행 시 꼭 가봐야할 곳 BEST 10이 마무리됩니다. 이 인상적인 건물은 서으이 투박한 성벽 위에 서서 바다와 도시 옥상 너머로 펼쳐지는 장엄한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새 주변에 정원을 구경하는 것도 놓치지마세요!

 

이렇게 바르셀로나 여행 시 꼭 가봐야할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유익하셨지요? 다음에도 신박한 여행지 소개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