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일본 여행 시 반드시 주의해야할 사항 총정리

by 규도라블 2023. 1. 27.
반응형

일본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직접 말하는 일본 여행 시 반드시 주의해야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일본 여행을 굉장히 많이 오가고 있는데요. 일본 여행 시 반드시 주의해야할 사항 총정리 11가지를 지금 바로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규칙을 따릅니다. 예외를 두지 않고, 규칙을 따릅니다.

아래와 같은 기본적인 규칙들을 반드시 지키세요. 예외는 없습니다.

  • 신발을 야외에 둘 것
  • 온천이나 이와 유사한 공중목욕탕을 이용할 때 문신을 가릴 것
  • 양손으로 술을 따를 것
  • 재채기를 하기 전에 몸을 가릴 것. 일본 사람들은 오염 때문이 아니라 전염병 확산을 피하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2. 일본의 일부 무료 관광지는 유료 관광지만큼의 가치가 있습니다.

하나비 불꽃놀이 감상, 메이지 신궁 탐험, 산토리 무료 양조장 견학, 센소지 사원 방문, 일본에서 가장 높은 후지산 정산 횡단 등을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무료는 뭐다? 사랑이다!

 

3. 차는 잠시 잊고 일본의 아름다운 전통의 거리를 거닐어보세요.

적어도 약간의 목적 없는 방황을 해야만 일본을 가장 잘 탐험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계획하지 않고, 우연히 들어선 맛집과 가게는 여러분을 놀라게할 것입니다.

 

4. 팁은 필요 없습니다. 일본에는 팁 문화가 없습니다.

팁을 주고 받는 문화가 일본에는 없습니다. 심지어는 팁을 줄 경우, 불필요한 모욕 등으로 잘못 해석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뭔가 제공하는 것은 "돈을 잘 못 버는 사람 같다"거나 "서비스는 좋지만, 이건 비꼬는 거야" 등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예의를 표할 때에는 부드러운 인사나 간단한 끄덕임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공손한 미소를 더하면 감사하는 마음까지도 전달할 수 있습니다.

 

5. 일본의 문화 예절을 따라하려고 애쓰지 마세요. 뚱딴지 같은 행동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경의를 표시하기 위해 30도 미만으로 고개를 숙인다면, 그것은 오히려 일본 사람들을 심각하게 불쾌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네? 진짜냐구요? 당연히 아니지요! 혹시라도 오해하시면 안 됩니다. 일본은 풍부한 문화적 에티켓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만 외국인들에게 그들이 하는 방식 그대로 존중을 보여야한다고 강요하지 않습니다. 30도 미만이든, 20도 미만이든 고개를 숙이든, 말든! 마음대로 하시면 됩니다.

 

6. 일본은 완벽하게 깨끗한 거리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당신또한 일본의 거리를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야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일본의 주요 종교 중 하나인 신도의 신들은 더러움을 싫어하고 일본인들은 그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또 다른 점은 원주민들이 쓰레기를 집으로 가져가 처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거나 번거롭게 생각하지 않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일본에서는 쓰레기통을 많이 찾을 수 없으므로 당화하지 않도록 편리한 가방을 지니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7. 일본 여행을 위해 항상 지갑을 지니고 다녀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본이 물가가 무척 비싼 곳이라는 이미지는 일반적인 신화에 지나지 않습니다. 일본에 거주하는 경우라면 물가에 대해 더욱 예민하게 반응해야하겠지만, 여행의 경우 이동이나 체류를 위해서는 지갑을 덜 사용해도 됩니다. 예를 들어 신칸센 대신 JP(Japan Rail)패스로 갈 수 있습니다.

 

8. 일본에는 라멘과 스시보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일본은 항상 포켓몬, 나루토, 스파이크 헤어스타일, 라멘, 스시를 의미합니다. 네, 최고의 라멘과 스시를 마음껏 즐기세요. 하지만 타코야키나 야키토리 하나로 세심한 미각을 일깨우는 것을 잊지 마세요. 또한, 후쿠오카에 대한 필수 미식 방문까지 마쳐야만 진정 일본 여행을 마무리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9. 일본어 지식이 없어도 일본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하나 또는 두 개의 필수 일본어 문구로 일본 사람들을 놀라게 할 수는 있습니다. 이는 전적으로 여러분에게 달려있는 것이지요. 요즘은 레스토랑 메뉴판도 영어로 되어있어서 현지 언어를 배우지 않아도 편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말은 드물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 휴대용 Wi-Fi 휴대

생각보다 일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가입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엄청나게 붐비는 도쿄를 거닐며 일본 고유의 호칭 패턴을 스스로 해독하려고 애쓰는 것? 상상 불가능하지요. 아니면 데이터가 빵빵한 유심을 구매하여 여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11. 일본은 아직 현금 없는 나라가 아닙니다.

일본에서 현금의 보편성은 과소평가되지 않습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아이디어는 물론 일본 사람이 가장 먼저 냈다고 하는데, 여행자들은 일본에 있는 동안 반드시! 현금을 휴대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